교보생명의 ‘(무)더든든한교보종신보험’은 합리적인 보험료로 든든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는 신개념 종신보험이다.
이 상품은 금리확정형 종신보험으로, 시장 상황에 관계 없이 비교적 높은 예정이율(15년 미만 2.5%, 15년 이상 2%)이 적용돼 든든한 사망보장과 안정적인 적립금 마련이 가능하다.
질병사망 체증, 저해지환급금형 등 실속 있는 보장구조로 보험료 부담을 낮춘 것도 장점이다. 우선 가입 초기에 질병사망 보장을 완화하고 매년 보장이 10%씩 체증되는 구조로 보험료를 낮췄다. 질병사망보험금은 가입 시 주계약 가입금액의 30% 수준이지만, 7년간 해마다 10%씩 늘어 7년 후에는 가입금액과 동일해진다.
또한 보험료 납입기간에 일반형보다 해지환급금이 적은 대신 보험료 부담을 줄인 '저해지환급금형' 종신보험으로, 동일한 보장을 더 낮은 보험료로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가입 나이를 확대해 고령층의 가입 기회를 넓힌 점도 눈길을 끈다. 남성은 최대 74세, 여성은 최대 77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납입기간도 7년ㆍ10년ㆍ12년ㆍ15년납 중 선택할 수 있다.
이 상품은 만 15세부터 최대 77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주계약 1억 원 이상 가입 시 평상시 건강관리와 질병 치료 및 회복 등을 지원하는 ‘교보헬스케어서비스II’를 받을 수 있다.
가입 고객에게는 교보문고와의 콜라보를 통해 개발한 새로운 콘셉트의 '향기나는 보험안내자료'를 제공한다. 교보문고의 시그니처향 종이방향제 형태로 된 보험안내자료로, 가족사랑을 실천하는 보험상품에 시각, 청각, 후각까지 활용해 교보문고 책향기에 담긴 감성을 접목했다.
평소에는 방향제로 활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안내자료의 QR코드를 촬영하면 더든든한교보종신보험의 숏폼동영상, 모바일카드DM 등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