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는 올해 노라인 언더웨어 매출이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노라인 언더웨어는 매년 매출이 큰 폭으로 신장하고 있는 자주의 대표 히트 제품이다. 일반적인 바느질 봉제 방식 대신 원단과 원단 사이를 접착하는 퓨징 기법으로 제작해 겉옷에 속옷 자국이 드러나지 않는다.
2018년 가을 처음 출시된 노라인 언더웨어는 코로나19로 인해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트렌드가 생겨나면서 작년부터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2018년 4억 원에 불과했던 노라인 언더웨어는 올해 판매량이 45만 장을 넘어섰고 매출은 100억 원을 돌파했다. 이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60% 증가한 수치다. 인스타그램에 오운완 해시태그가 달린 게시물은 300만 개가 넘는다.
노라인 언더웨어가 큰 인기를 끌면서 자주는 연간 백만 장 가까이 속옷을 판매하게 됐다. 와이어 없는 브라, 여성용 사각팬티 등 몸을 옥죄지 않는 속옷도 함께 인기를 끌면서 연간 속옷 매출만 300억 원이 넘을 정도다.
자주는 속옷이 큰 인기를 끌자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프리미엄 소재를 사용한 제품을 개발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너도밤나무에서 추출한 재생 섬유인 모달 120수 제품과 전 세계 면 생산량의 1%밖에 되지 않는 고급 소재인 100수 수피마 코튼 원단을 사용한 언더웨어가 대표 제품이다.
미케팅도 강화하고 있다. 자주는 26일까지 온라인몰에스아이빌리지와 오프라인 매장에서 ‘가을 MD 추천템 언더웨어 20% 할인’ 행사를 열고 여성, 남성 속옷과 발열내의 등을 판매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 관계자는 “스포츠 열풍으로 인해 기능성과 편안한 착용감을 갖춘 언더웨어 수요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며 “내년에는 노라인 언더웨어 품목 수를 두 배 이상 늘려 시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