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G 라운지에서 직원이 새로운 유니폼을 입고 고객 응대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올해 유니폼 변경 기획을 진행, 여러 차례의 품평회 등을 거쳐 약 4년 만에 새로운 유니폼을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21일부터 차례로 고객 접점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유니폼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유니폼은 기획부터 디자인, 생산까지 1년 준비 기간을 거쳐 고객들을 직접 응대하는 MVG 라운지, VIP 바, 안내 데스크, 발렛라운지 등 15개 직군 1만 1000여 명의 직원이 착용할 예정이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면도 전면 개선했다.
친환경이 콘셉트인 이번 유니폼은 롯데백화점은 올해 6월 론칭한 환경 캠페인인 ‘RE:EARTH(리얼스)’에 따라 환경 자원 순환 캠페인의 일환으로 친환경 소재를 적극적으로 사용해 제작했다. 버려진 페트병을 재활용한 원단인 ‘리사이클 폴리에스터’와 ‘리젠’을 직군별 아우터와 가방 등 다양한 품목에 적용했다. 약 16만 개에 달하는 페트병을 사용해 2만 여벌의 유니폼을 제작했으며,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면서도 기존 원단보다 더욱 견고하고 기능적으로도 우수한 제품을 만들었다.
롯데백화점은 새로 제작한 동복 유니폼을 전 점에 배포를 완료했으며, 내년에 착용할 하복 유니폼 역시 새로운 디자인으로 제작해 5월부터 전 점에서 착용할 계획이다. 하복 유니폼 또한 ‘RE;EARTH’ 캠페인에 맞춰 친환경 소재를 적극 사용해 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