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과 SSG닷컴은 이달 31일부터 11월 11일까지 12일간 빅스마일데이와 쓱데이를 동시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달 31일 0시부터 G마켓·옥션과 쓱닷컴을 비롯해 에스아이빌리지, W컨셉, 신세계라이브쇼핑, 굿닷컴 등 신세계그룹의 모든 온라인 플랫폼이 일제히 행사에 돌입한다.
올해 10회차인 G마켓과 옥션의 빅스마일데이는 ‘생활비를 내리다’는 슬로건에 맞춰 가격 혜택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최대 30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고액 쿠폰을 3일에 한 번씩 총 4차례에 걸쳐 지급한다. 브랜드별 중복 할인쿠폰 이용 시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이번 빅스마일데이에는 총 3만여 명의 판매자가 참여, 할인 대상 품목의 다양성 측면에서도 역대급이다. 삼성전자, LG전자, LG생활건강, 레고 등 메가 스폰서십 브랜드는 기존 보다 2배 가까이 늘어난 11개 사가 참여했다. 브랜드관도 확대해 총 130여 개 브랜드사가 동참한다.
‘데이(Day) 특가’ 코너를 통해 매일 대표 품목을 선정하고 최저가 수준에 선보인다. G마켓과 옥션의 주력 상품인 디지털, 가전, 리빙, 레저 카테고리에서는 단독 특가 및 브랜드 콜라보 기획 상품 등을 대거 선보인다.
SSG닷컴은 이번 쓱데이 기간 ‘쓱 원더랜드(SSG Wonderland)’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쓱데이 상품에 한해 적용 가능한 ‘BIG쿠폰팩(15%/17%/20%)’을 발행한다. 쓱닷컴 핵심 카테고리인 ‘온라인 장보기’에서는 ‘BEST 생필품 TOP100’을 연중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 인기 신선/가공식품을 최대 50% 할인 또는 1+1에 제공한다. ‘레드 샤인머스켓’을 비롯한 이색 신선식품부터 ‘소금집’, ‘바위파스타바’ 등 인기 레스토랑 협업 간편식도 준비했다.
패션,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는 행사 준비 단계부터 브랜드사와 공동 기획한 단독 상품을 준비했다. SSG닷컴은 31일 스타필드 하남에서 특별 방송인 ‘쓱데이 스페셜 라이브’를 열고 신세계그룹 관계사가 엄선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어서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총 17회의 특별 방송을 편성한다.
W컨셉은 적립금, 경품 이벤트부터 '쓱데이 단독 상품'까지 다채로운 쇼핑 콘텐츠를 마련했다. 날마다 룰렛 이벤트를 통해 최대 100만 포인트와 할인 쿠폰을 무작위 지급하며, VIP고객 대상 전용 라운지를 운영해 단독 특가 상품과 할인 혜택을 제안한다. 이달 31일과 다음달 7일에 자체 라이브 방송 ‘W라이브’를 통해 겨울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쓱데이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7% 카드 청구할인, 13% 추가 적립, 특별 사은품 등 다양한 혜택을 증정한다. 또한, 구매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고급 와인셀러, 신세계상품권,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적립금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 밖에 행사 기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이용 고객의 멤버십 등급을 기존보다 1단계 승급시켜 추가 쿠폰도 발급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