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전선, 업계 최초 커피향 가득한 ‘뉴스룸’ 운영

입력 2022-11-03 1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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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채널 통해 이해관계자 소통 강화
인터뷰ㆍ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제공 예정

▲LS전선 뉴스룸 메인페이지 화면 갈무리 (사진제공=LS전선)
▲LS전선 뉴스룸 메인페이지 화면 갈무리 (사진제공=LS전선)

LS전선이 전선업계 최초로 온라인 소통 채널 ‘LS전선 뉴스룸 : 뉴스프레소(NewsPresso)’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LS전선에 따르면 ‘뉴스프레소’는 매일 갓 내리는 커피처럼 신선하고 응축된 뉴스를 전한다는 뜻이다.

이번 뉴스룸 구축은 언론, 고객,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로 △프레스룸 △비즈니스 △사람과 문화 △지속가능경영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기업 PR과 제품 소개 등 일방적​인 정보 전달 중심의 홈페이지와 달리 스토리텔링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했다. 제품 개발 및 수주의 비하인드 스토리, 산업계 동향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임직원 인터뷰와 영상 등을 통해 전달한다.

또 온ㆍ오프라인에 분산돼 있던 각종 정보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보도자료와 이미지, 영상 등 뉴스 제작에 필요한 콘텐츠들을 손쉽게 내려받아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해저 케이블, 전기차 부품 등 신성장동력과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활동 등에 관한 각종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국내외 자회사 뉴스와 직원들에 관한 이야기들도 볼 수 있다.

LS전선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전선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풍부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뉴스룸을 운영하게 됐다”며 “신재생에너지, 전기차 등 신산업 확대로 제고된 LS전선의 브랜드 가치를 보다 적극적으로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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