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보] 엔씨소프트, 3분기 영업이익 1444억…전년 比 50%↑

입력 2022-11-11 0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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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엔씨소프트)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모두 성장했다.

엔씨소프트는 11일 3분기 연결 매출액이 6042억 원, 영업이익 1444억 원, 당기순이익 1821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4%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17%, 당기순이익은 53%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1%, 영업이익 50%, 당기순이익은 83% 증가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3754억 원, 아시아 1408억 원, 북미•유럽 448억 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433억 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북미•유럽은 62%, 아시아 지역은 48% 성장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8%를 차지한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4373억 원이다. 전분기 대비 8% 감소,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 리니지W 매출은 1971억 원, 리니지M 1465억 원, 리니지2M 856억 원, 블레이드 & 소울2는 81억 원이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가 255억 원, 리니지2 234억 원, 아이온 175억 원, 블레이드 & 소울 59억 원, 길드워2가 248억 원이다.

리니지W는 3분기 전체 매출의 33%를 차지한다. 엔씨소프트는 업데이트와 글로벌 IP 제휴 마케팅 성과로 안정적인 매출 흐름을 이어갔다고 분석했다.

리니지M은 전분기 대비 4% 증가하며 3개 분기 연속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길드워2는 전년 동기 대비 29% 성장했다. 아이온은 클래식 서버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23% 증가했다.

영업비용은 전분기 대비 9% 감소했다. 마케팅비는 효율화를 통해 전분기 대비 35%, 전년 동기 대비 28% 감소한 389억 원을 기록했다. 인건비도 전분기 대비 8% 줄었다.

엔씨소프트는 2023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PC•콘솔 신작 ‘THRONE AND LIBERTY(TL)’를 개발 중이다. 2023년에는 퍼즐, 수집형RPG, 난투형 대전액션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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