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우루샷 캐릭터 NFT 출시…“MZ세대와 소통 강화”

입력 2022-11-15 13: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가뿐한 회복 메시지 전달 위해 우루샷 캐릭터 개발

▲우루샷 캐릭터 NFT 5종 (사진제공=대웅제약)
▲우루샷 캐릭터 NFT 5종 (사진제공=대웅제약)

대웅제약은 자체 개발한 우루샷 캐릭터를 활용한 대체 불가 토큰(Non-Fungible Token, NFT) 그림 5종을 카카오 블록체인 계열사 ‘그라운드X’ 플랫폼을 통해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대웅제약은 MZ세대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회사의 상징인 곰을 닮은 우루샷 캐릭터를 지난 9월 개발했다.

주인공 ‘우리’는 입사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사회초년생 직장인이면서도 하고 싶은 말은 당당하게 하는 모습으로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고 때로는 즐거움을 공유할 수 있도록 개발된 캐릭터다. ‘네로’는 우루샷 정제와 동일한 색상의 볼이 특징이며 귀여운 모습으로 사람들을 위로하는 성격을 가졌다.

대웅제약은 이번 출시를 통해 NFT를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는 수단으로 활용하는 MZ세대를 대상으로 우루샷의 제품 인지도를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NFT는 총 5종으로 △‘우리’와 ‘네로’가 서로 안고 토닥이는 그림 △’우리’가 우루샷으로 충전 중인 그림 △우루샷으로 피로회복 메시지를 전달하는 그림 △여행을 떠나는 ‘우리’와 ‘네로’의 모습이 담긴 시리즈 2종이다. 해당 NFT는 그라운드X 플랫폼 ‘디팩토리’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자 대상으로 한정판 우루샷 캐릭터 굿즈 증정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이은정 대웅제약 CH본부장은 “젊은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한 방안으로 희소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MZ세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여 우루샷 캐릭터 NFT를 기획했다”며 “일상 속 피로에 지친 젊은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608,000
    • +4.02%
    • 이더리움
    • 2,851,000
    • +4.43%
    • 비트코인 캐시
    • 487,700
    • -0.18%
    • 리플
    • 3,465
    • +3.87%
    • 솔라나
    • 195,900
    • +7.82%
    • 에이다
    • 1,085
    • +4.13%
    • 이오스
    • 750
    • +3.45%
    • 트론
    • 327
    • -1.8%
    • 스텔라루멘
    • 408
    • +1.2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500
    • +2.43%
    • 체인링크
    • 21,490
    • +12.57%
    • 샌드박스
    • 422
    • +6.0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