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CM 큐레이션 쇼룸 ‘이구성수’, 누적 방문객 4만 명 돌파

입력 2022-11-17 09: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감각적인 공간 디자인으로 주말 방문객 최대 2500명 기록

▲이구성수 전경.  (사진제공=29CM)
▲이구성수 전경. (사진제공=29CM)

무신사 계열사인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올해 9월 23일 성수동에 오픈한 큐레이션 쇼룸 ‘이구성수’의 누적 방문객이 4만 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구성수는 29CM의 첫 번째 공식 쇼룸이다. 계절마다 새로운 테마를 선정하고 아트 전시, 브랜드 상품, 입점 브랜드 팝업, F&B 메뉴를 하나로 엮어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29CM 핵심 경쟁력인 스토리텔링과 큐레이션의 가치를 오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매장 내 향기부터 배경 음악, MD 상품 추천 코멘트까지 세부 요소에도 세심하게 공을 들였다.

주말에는 최대 2500명 이상이 몰리는 등 이구성수가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면서 협업한 입점 브랜드의 매출도 눈에 띄게 성장했다. 대표적으로 뉴발란스는 29CM에서 진행했던 온라인 프레젠테이션을 이구성수로 확장했다. 그 결과 지난달에만 거래액이 전년 대비 4배 가까이 증가했다.

이구성수는 16일부터 새로운 테마인 ‘에버그린, 올웨이즈!(Evergreen, Always!)’를 공개하고 겨울맞이 모객에 나섰다. 계절의 변화 속에서도 변하지 않는 푸른 나무처럼 자신의 취향과 색을 지켜나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

180여 개 입점 브랜드의 겨울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더 다양한 취향 제안을 위해 전시 입점 브랜드 수와 상품 수를 가을 시즌 대비 2배 이상 늘렸다. 시즌 테마를 반영한 초록색 인테리어, 라이프 상품도 80종 이상 준비됐다.

하태희 29CM 브랜딩팀 수석 팀장은 “개점 후 2개월이 채 안 됐지만, 목표치 이상의 많은 고객이 이구성수를 방문해주셨다”며 “고객 목소리를 반영해 12월 중순부터는 현장 판매를 도입하는 등 쇼핑의 즐거움도 더했다. 올겨울 29CM의 감각 있고 믿음직한 제안을 이구성수에서 경험해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한은 금통위, 2회 연속 인하·부총재 소수의견·1%대 성장 전망 ‘이변 속출’ [종합]
  • ‘900원 vs 150만 원’…군인 월급 격세지감 [그래픽 스토리]
  • ‘고강도 쇄신’ 롯데그룹, CEO 21명 교체…신유열 전무 부사장 승진 [2025 롯데 인사]
  • "출근해야 하는데" 발만 동동…일단락된 '11월 폭설', 끝이 아니다? [이슈크래커]
  • 원·달러 환율, 기준금리 ‘깜짝 인하’에도 오히려 하락
  • 단독 론칭 1년 만에 거래액 1억弗 달성 ‘트롤리고’…내년부터 원화 결제 추진
  • '리플 커플링' 스텔라루멘, 2주간 280% 상승…전고점 뚫나
  • 정몽규, 축구협회장 4선 노린다…허정무와 경선
  • 오늘의 상승종목

  • 11.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047,000
    • +2.16%
    • 이더리움
    • 5,063,000
    • +6.14%
    • 비트코인 캐시
    • 715,500
    • +2.8%
    • 리플
    • 2,043
    • +2.2%
    • 솔라나
    • 332,700
    • +2.21%
    • 에이다
    • 1,391
    • +1.9%
    • 이오스
    • 1,115
    • -0.45%
    • 트론
    • 280
    • +0%
    • 스텔라루멘
    • 674
    • -3.8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8,450
    • +6.61%
    • 체인링크
    • 25,080
    • -0.59%
    • 샌드박스
    • 835
    • -3.3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