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금호 리첸시아 퍼스티지’ 투시도,
단지는 가변형 벽체 설계로 가족 구성원이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필요에 따라 공간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 주거 만족도를 최대한 끌어 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4베이 위주의 맞통풍 구조(일부 호실 제외)로 통풍과 환기가 좋고, 계절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팬트리와 안방에는 옷과 다양한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드레스룸 등 수납 공간도 잘 갖췄다. 또 현관에 에어브러쉬, 에어샤워기는 물론이고 냉장고, 김치냉장고, 식기세척기까지 무상으로 설치될 예정이다.
거실의 천장고는 일반적인 천장고(2.3m)보다 10cm 더 높이는 우물천장으로 시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창호는 22㎜ 복층 유리 이중창을 적용해 방음과 단열 효과를 높였다. 에너지 절약에 효과적인 LED조명을 적용했으며, 일괄소등 스위치와 10인치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도입했다.
주변 입지여건도 좋다. 우선, 수인분당선 고색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수원역도 가까이 이용할 수 있다. 수원역은 향후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C 노선이 개통될 계획이어서 삼성역까지는 20여 분 정도면 강남 등으로 이동할 수 있을 전망이다.
사업지 바로 옆에 권선구청, 권선구보건소, 수원서부경찰서 등의 공공기관과 고색초, 고색중, 고색고교도 들어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