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동아제약)
동아제약은 발매 10주년을 맞은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겔’이 누적 매출 6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2013년 출시된 노스카나겔은 2014년 10억 원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5년 만인 2019년 첫 연매출 100억 원을 달성하며 블록버스터 일반의약품에 등극했다. 발매 10주년을 맞은 올해 현재까지 누적 매출 620억 원을 기록했다.
동아제약에 따르면, 노스카나겔은 여드름 흉터 치료제(알란토인, 덱스판테놀, 헤파린 동일 성분) 카테고리에서 출시 이후부터 현재까지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노스카나겔은 1일 수회, 수시로 도포해 그냥 두면 더 짙어 질 수 있는 흉터를 관리해 주는 제품이며,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돼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꾸준한 관심 덕분에 10년 동안 빠른 속도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좋은 제품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