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오스크를 설치할 때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안내 제공을 의무화해야 한다는 소식에 씨아이테크가 강세다.
18일 오후 2시 24분 현재 씨아이테크는 전일 대비 5.44% 오른 872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보건복지부는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 등에 관한 법률(이하 장애인차별금지법) 시행령 일부 개정안’을 마련해 18일부터 내달 28일까지 40일간 입법예고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앞으로 키오스크를 설치할 때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안내 제공을 의무화하는 등 장애인의 키오스크나 모바일 앱 이용이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정당한 편의를 제공해야 한다.
적용 대상 키오스크는 무인발권기, 무인주문기, 무인결제기, 종합정보시스템 등 16종이다.
씨아이테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인공지능(AI) 음성인식을 적용한 장애인 및 어르신들의 정보 접근성이 보장된 키오스크’ 개발 및 상용화를 실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씨아이테크의 키오스크는 KT 기가지니 서비스를 내장해 주문화면을 터치하지 않고도 음성만으로 주문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시각장애인을 위해 매장에서 많이 판매되는 메뉴를 음성으로 간단히 주문할 수도 있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