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준 한국콜마홀딩스 대표이사(왼쪽)가 이원기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원장과 함께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통합인증 획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콜마홀딩스)
한국콜마홀딩스가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과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통합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ISO 37001 및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기업이 부패 및 뇌물 방지, 모든 법률과 규정 및 행동강령에 따라 운영되도록 하기 위해 제정한 국제 인증 표준이다. 내부 준법 통제 시스템이 구축된 기업에만 인증서를 부여하고 있으며, 최초 인증을 취득한 후 시스템 유지 관리에 대한 사후 심사도 매년 진행된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지난해 자율준수프로그램(CP)을 도입하고 컴플라이언스 문화 확산을 위해 통합인증을 본격 추진했다. 이를 위해 ‘부패방지 및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운영에 대한 방침을 제정하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CP 교육을 진행해왔다.
이번 통합인증으로 한국콜마홀딩스는 법률 위반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한국콜마홀딩스에 따르면 관계사인 △한국콜마 △콜마비앤에이치 △HK이노엔도 이달 내 통합인증을 획득 완료할 예정이다.
안병준 한국콜마홀딩스 대표는 “기업의 책임에 대한 사회적 기대가 지속해서 높아지면서 윤리적 경영에 대한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며 “이번 통합인증을 계기로 임직원들이 준법경영을 꾸준히 실천하는 모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