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면ㆍ멀티태스킹ㆍ파트너십 등 큰 인기
삼성전자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의 기업 판매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2배 이상 늘었다.
삼성전자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기업용 갤럭시 Z 폴드ㆍZ 플립 시리즈의 판매 대수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105%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 Z 폴드4와 플립4가 판매 성장에 기여했으며, 특히 대화면과 멀티태스킹을 제공하는 갤럭시 Z 폴드4가 금융권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실시간으로 시장의 변화를 모니터링해야 하는 금융권은 모바일 업무 효율성에 대한 요구가 높다. 갤럭시 Z 폴드4가 이러한 요구에 부합했다는 평가다.
해당 제품은 휴대가 간편한 사이즈임에도 대화면을 통해 더 넓은 작업 영역과 이상적인 멀티태스킹 기능을 제공해 기존 스마트폰 대비 높은 업무 효율성을 제공한다. 한 화면에 같은 크기의 애플리케이션 2개를 포함해 최대 3개의 앱을 한 번에 띄울 수 있다. PC와 같이 멀티태스킹을 지원하는 '테스크 바' 기능은 사용자가 작업을 중단하지 않고도 앱 간 전환, 관리, 실행을 가능하게 한다.
폴더블 기기의 경험을 향상시키는 강력한 파트너십도 강점이다.
갤럭시 Z 폴드4는 금융서비스에 최적화된 ‘블룸버그 프로페셔낼 앱’에 최적화돼 있다. 투자전문가들이 트레이더, 애널리스트, 포트폴리오 매니저 등 주요 프로그램 이용 시 최적화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또 포춘 500대 금융사 25곳 중 24곳이 사용하는 ‘도큐사인’(DocuSign)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금융기관들이 개발하는 솔루션을 갤럭시 Z 폴드4에 최적화 시키기 위해 디지털 앱 디자인 설계 조직인 IBM iX와 지속 협업하고 있다. IBM iX를 통해 개발된 금융 솔루션은 삼성 덱스(Dex)를 통해 갤럭시 Z 폴드4와 PC에서 유기적으로 연결되며 데이터를 상호 작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