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 비알코올 탄산음료 ‘애플러리’ 출시

입력 2022-12-01 09:0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벨리곰’과 컬래버, 2030 여성 타깃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발효 사과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성인용 비알코올 탄산음료 ‘애플러리(APPLARY)’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제품은 직접 발효한 사과발효주에 톡톡 튀는 스파클링 탄산감을 느낄 수 있도록 탄산을 더해 만들었다. 알코올이 1% 미만 함유된 ‘비알코올 음료’로 도수가 높은 술 대신 깔끔하고 부담 없는 ‘비알코올 음료’를 통해 술은 잘 마시지 못하지만 신나는 분위기를 즐기고 싶은 2030 여성 고객이 타깃이다.

제품에는 캐릭터 ‘벨리곰’과 컬래버한 디자인을 적용해 귀여움과 트렌디함을 더했다. 제품명 ‘애플러리’는 ‘사과’를 뜻하는 ‘APPLE’에 ‘~와 관련된’ 을 나타내는 접미사 ‘ARY’를 합친 합성어로 사과의 속성을 강조했다. 와인을 만드는 장소 ‘와이너리’가 자연스럽게 연상되도록 해 발효 제품 특성을 강화했다.

애플러리는 1일부터 전국 홈플러스 130여개 지점에서 먼저 만나 볼 수 있다. 14일까지 2주간 홈플러스에서는 애플러리 제품 3병과 고블렛잔, 벨리곰 스티커가 들어있는 홈파티용 기획팩 행사도 별도로 진행한다. 이 제품은 알코올 1% 미만이 함유돼 비알코올 성인용 음료로 분류되기 때문에 19세 미만 청소년은 구매할 수 없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비알코올 시장 확대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비알코올 음료 애플러리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의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810,000
    • -0.26%
    • 이더리움
    • 4,663,000
    • +2.96%
    • 비트코인 캐시
    • 682,000
    • -6.77%
    • 리플
    • 2,064
    • +31.38%
    • 솔라나
    • 362,000
    • +6.03%
    • 에이다
    • 1,268
    • +13.72%
    • 이오스
    • 992
    • +7.59%
    • 트론
    • 278
    • -1.42%
    • 스텔라루멘
    • 419
    • +24.7%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900
    • -8.03%
    • 체인링크
    • 21,410
    • +2.05%
    • 샌드박스
    • 496
    • +2.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