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오픈

입력 2022-12-01 09:2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챗봇으로 주문 취소ㆍ반품ㆍ교환 가능
공영홈쇼핑 카톡 채널 친구 100만명 넘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오픈 (공영홈쇼핑)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오픈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이 소비자 편의를 위해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

1일 공영홈쇼핑에 따르면 챗봇 서비스 오픈으로 모바일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방송 중인 상품을 카카오톡(카톡)으로 주문할 수 있게 됐다.

카톡 챗봇을 이용해 주문 취소ㆍ반품ㆍ교환 등도 할 수 있다. 실시간 1:1 채팅 상담으로 상품 문의도 가능해 소비자 편의가 개선된다는 설명이다.

지난달 16일 오픈한 카톡 챗봇 서비스는 테스트 기간을 거쳐 안정적으로 운영 중이다. 카톡 앱에서 공영홈쇼핑을 검색하고 채널추가를 하면 이용할 수 있다. 현재 공영홈쇼핑 카톡 채널 친구는 100만 명을 넘어섰다.

공영홈쇼핑은 모바일 고도화를 통해 디지털 대전환을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올해 9월엔 ‘디지털 공영 원년’ 선언 후 처음으로 모바일 매출 비중이 45%를 넘어서기도 했다.

모바일사업본부를 신설해 사업구조를 모바일 중심으로 개편하고, 8월부터는 모바일 고도화 프로젝트도 추진하고 있다.

윤필섭 정보전략실장은 “내 손 안의 쇼핑시대가 일상화되면서 모바일 확대 정책은 필수가 됐다”며 “카톡 챗봇 서비스 오픈으로 소비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만큼 앞으로도 디지털 전환ㆍ모바일 고도화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내일부터 암, 2대 주요치료비 보험 판매 중지된다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김장철 배춧값 10개월 만에 2000원대로 '뚝'
  • 단독 LG 생성형 AI ‘엑사원’에 리벨리온 칩 ‘아톰’ 적용되나…최적화 협업 진행
  • [인터뷰] 조시 팬턴 슈로더 매니저 “K-채권개미, 장기 투자로 美은행·통신·에너지 채권 주목”
  • 트럼프 당선 후 가장 많이 오른 이 업종…지금 들어가도 될까
  • 이혼 조정 끝…지연ㆍ황재균, 부부에서 남남으로
  • 오늘의 상승종목

  • 11.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19,000
    • +3.63%
    • 이더리움
    • 4,689,000
    • +8.42%
    • 비트코인 캐시
    • 681,500
    • +10.81%
    • 리플
    • 1,635
    • +6.72%
    • 솔라나
    • 356,300
    • +8.13%
    • 에이다
    • 1,117
    • -1.33%
    • 이오스
    • 916
    • +4.81%
    • 트론
    • 279
    • +1.45%
    • 스텔라루멘
    • 345
    • +0.2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650
    • -0.21%
    • 체인링크
    • 20,910
    • +3.98%
    • 샌드박스
    • 480
    • +3.2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