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풀터치폰 쿠키가 지난해 10월 말 출시 이후 100일만인 지난 2월 중순 100만대를 돌파 후 50일 만에 100만대가 더 팔리는 등 전세계 누적판매 200만대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더군다나 최근에는 판매에 가속도가 더 붙어 하루에 2만대 꼴로 팔리고 있다.
쿠키폰은 지역별로도 고르게 판매됐다. 가장 먼저 출시된 유럽에서 120만대 이상, 신흥 시장인 중남미와 아시아 시장에서도 60만대가 판매됐다.
지난 3월 중순 출시한 국내 시장에서도 3주 만에 누적 판매 10만대(일 판매 최대 4500대)가 판매되는 등 LG전자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LG전자는 이 추세를 이어가기 위해 판매 국가를 현재 40개 국에서 2분기 중 60개 국 이상으로 늘리고, 검정색, 갈색, 은색, 금색, 분홍색, 흰색 등 총 10여가지 색상으로 확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갈 계획이다.
LG전자 MC사업본부 안승권 사장은 “쿠키폰을 또 하나의 텐밀리언셀러 제품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의 예측에 따르면 올해 연간 풀 터치스크린폰 시장 규모는 6720만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