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파 걱정 NO”…LG전자, 전국 사회복지시설 직접 찾는다

입력 2022-12-0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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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일까지 사회복지시설 ‘찾아가는 서비스’ 실시
세탁기 동파 예방 작업 및 에어컨 점검 시행

▲LG전자 직원이 사회복지시설에서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 LG 가전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 직원이 사회복지시설에서 공기청정기, 청소기 등 LG 가전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겨울을 맞아 사회복지시설에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LG전자는 최근 한 달간 300여 개의 전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청소기, TV 등 LG가전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찾아가는 서비스는 이달 9일까지 진행한다.

LG전자는 세탁기 동파 예방 작업에 나선다. 세탁기는 추운 겨울에 동결이나 동파가 자주 발생하는 제품 중 하나다. LG전자는 세탁기 배수펌프에 잔수를 제거하고 수도꼭지를 보온재로 감싸는 등 동파 예방 작업과 세탁통에 스팀을 분사하는 통살균 서비스도 한다.

또 LG전자는 여름 동안 사용했던 에어컨의 냉매압력, 전선 연결 상태 등을 점검하고 난방이 가능한 제품은 시운전을 통해 상태를 확인한다. 더불어 △공기청정기의 헤파필터ㆍ부스터 팬 청소 △청소기의 흡입력ㆍ소음ㆍ배터리 성능 점검 △TV 화면 클리닝ㆍ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도 진행한다.

LG전자는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연 2회 가전점검서비스를 지속 시행할 계획이다.

정연채 LG전자 고객가치혁신부문장 부사장은 “LG전자의 사회공헌 비전인 ‘더 나은 삶을 함께 만드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복지시설에서 더 편리하게 LG가전을 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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