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FG, 300억 투자 유치 성공…“해외진출, 온라인 커머스 확대”

입력 2022-12-05 09:18 수정 2022-12-05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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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GFFG)
(사진제공=GFFG)

GFFG가 300억 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GFFG의 첫 번째 투자유치로 알토스벤처스가 주도하고 쿼드자산운용이 함께했다.

이 회사는 2015년 설립된 외식 전문기업으로 국내 도넛 열풍을 몰고 온 ‘노티드’를 중심으로 ‘다운타우너’, ‘리틀넥’ 등 총 9개 외식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올해 ‘애니오케이션’과 ‘키마스시’를 신규 론칭 했으며, 최근에는 위스키바 ‘오픈엔드’ 청담점을 오픈하며 외연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과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 나아가 올해 노티드와 호족반 미국 법인을 설립했으며 이달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 론칭도 앞두고 있다.

GFFG는 이번 첫 투자 유치 성공을 기점으로 △복합문화 매장 출점 △신규브랜드 개발 △온라인 커머스 확대 △고객 경험 마케팅 전략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업무 환경과 조직을 재정비하고, 우수인력을 적극 채용해 사세 확장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이준범 GFFG 대표는 “해외에서 한국의 문화 산업이 성공적으로 진출한 만큼, 오프라인 기반의 F&B 산업 역시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열려 있다고 생각한다”며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첫 번째 투자를 발판 삼아 해외에 첫발을 내디딜 준비를 하는 등 신사업 영역 확대에 속도를 내고 사세 확장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모두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 미래를 개척하고 동반 성장할 동료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 투자를 집행한 알토스벤처스 박희은 파트너는 “GFFG팀이 현재의 성공에 심취하지 않고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고객과 직원의 만족을 최우선가치로 여기며, 기존 브랜드의 지속성과 새로운 트렌드 발굴을 게을리하지 않는 팀이기에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K푸드의 가능성과 가치를 증명해낼 수 있는 회사라 생각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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