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최장수 시즌 음료 ‘토피 넛 라떼’ 누적 판매 3000만 잔 돌파

입력 2022-12-06 09: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2002년 첫 출시…매년 연평균 15%씩 판매 성장

▲스타벅스 시즌 음료인 '토피 넛 라떼'.  (사진제공=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 시즌 음료인 '토피 넛 라떼'. (사진제공=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코리아는 최장수 시즌 음료인 ‘토피 넛 라떼’가 관련 시스템 집계를 시작한 2009년부터 현재까지 누적 판매 잔 수 3000만 잔을 넘어섰다고 6일 밝혔다.

토피 넛 라떼는 2002년 처음 출시해 20년간 매년 겨울에만 판매되는 스타벅스의 상징적인 계절 음료이다. 구운 견과류의 고소함과 진한 에스프레소 풍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토피 넛 라떼는 매년 연평균 15%씩 판매 성장하고 있다. 올해도 이달 현재까지 200만 잔에 가까운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주요 구매 연령층도 30대 43%, 40대 35%로 30대 이상에서 80%의 비중을 나타냈다.

토피 넛 라떼 인기에 힘입어 스타벅스는 토피 넛 콜드 브루(2021), 토피 넛 팝콘 트리 프라푸치노(2020), 토피 넛 크런치 라떼(2016) 등 토피 넛을 활용한 다양한 음료를 선보이고 있다.

스타벅스 음료팀 이정화 팀장은 “토피 넛 라떼는 단순한 시즌 음료가 아닌 스타벅스와 오랜 시간을 함께한 고객들에게 추억을 공유하고 떠올릴 수 있는 매개체로 자리 잡았다”며 “향후 토피 넛 라떼 본연의 맛과 풍미를 극대화하면서도 다양한 카테고리와의 시도를 통해 토피 넛을 활용한 새로운 제품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29,000
    • +0.41%
    • 이더리움
    • 4,654,000
    • -1.4%
    • 비트코인 캐시
    • 673,000
    • -3.17%
    • 리플
    • 2,025
    • +27.44%
    • 솔라나
    • 360,200
    • +5.01%
    • 에이다
    • 1,264
    • +12.56%
    • 이오스
    • 969
    • +4.19%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410
    • +19.8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450
    • -6.83%
    • 체인링크
    • 21,350
    • -0.33%
    • 샌드박스
    • 494
    • +0.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