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세계 3대 광고제 '클리오 스포츠 어워즈' 금상 수상

입력 2022-12-09 14: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스포츠를 통한 선한 영향력 확산

하나금융그룹은 한국프로축구연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제작한 ‘모두의 드리블’ 캠페인 영상으로 ‘클리오 스포츠 어워즈(Clio Sports Awards 2022)’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클리오 어워즈는 칸 국제광고제 및 뉴욕 페스티벌과 함께 국제광고협회(IAA)가 선정한 세계 3대 광고제다. 지난 2014년부터 스포츠부문을 신설해 스포츠문화 발전에 기여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해오고 있다.

모두의 드리블은 지난 2020년부터 진행한 K리그의 이동 약자에 대한 접근 환경 개선 사업인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 캠페인 사업 중 하나다. 팬들이 직접 이동 약자를 위한 안내지도 제작에 참여해 사회적 약자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시키는 데 기여했다.

또 K리그 구단과 축구팬이 함께한 ‘탄소제로 챌린지’를 통해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는 ‘그린 킥오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선도해오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하나은행은 K리그의 타이틀 스폰서로서 한국프로축구연맹과 단순한 후원 관계를 넘어 스포츠뿐만 아니라 다양한 ESG 사업도 함께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에 힘쓰고 있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스포츠를 통한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켜 다양한 사회 구성원을 위한 진정성 있는 ESG 경영 실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1998년부터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은행으로 참여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870,000
    • -1.63%
    • 이더리움
    • 4,642,000
    • -0.45%
    • 비트코인 캐시
    • 735,500
    • +7.77%
    • 리플
    • 2,124
    • +7.11%
    • 솔라나
    • 354,700
    • -1.5%
    • 에이다
    • 1,486
    • +22.1%
    • 이오스
    • 1,065
    • +8.9%
    • 트론
    • 299
    • +7.17%
    • 스텔라루멘
    • 602
    • +49.01%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450
    • +5.74%
    • 체인링크
    • 23,180
    • +9.81%
    • 샌드박스
    • 547
    • +11.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