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화상상담서비스 비대면 채널 확대

입력 2022-12-19 13:2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뉴 쏠(New SOL), 인터넷뱅킹,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에서 화상상담 가능

신한은행은 금융소외계층의 접근성을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화상상담서비스 비대면 채널을 뉴 쏠(SOL)과 인터넷뱅킹,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으로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화상상담서비스 비대면 채널 확대는 디지털영업부 관리 고객 등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고, 이후 전 고객을 대상으로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이용 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이를 통해 고객은 영업점 내 디지털데스크는 물론 휴대폰, 태블릿PC 등에서 자유롭게 화상상담을 통한 금융 상담과 상품 가입을 할 수 있다. △예ㆍ적금 △투자상품 △퇴직연금 △개인대출 등 다양한 금융 상품에 대한 상담과 모바일 서식을 통한 상품 가입 모두 19일부터 바로 진행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춰 화상상담 분야를 확장해 부동산, 세무 등 전문 상담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전문가 화상상담도 함께 운영한다.

신한은행은 방문판매법 개정에 맞춰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AI 기반 음성 녹취 분석 등 불완전판매를 차단하는 안전장치를 화상상담서비스에 적용, 고객이 영업점이 아닌 화상상담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상품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언제 어디서나 은행을 만날 수 있도록 비대면 채널을 확대한 화상상담서비스는 웹 방식으로 구축돼 인터넷이 연결된 어디에나 확장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신한은행은 지난 12일 금융권 최초로 기업인터넷뱅킹, SOL Biz(쏠 비즈) 앱을 통해 법인 고객 대상으로 전자금융, 외환거래 은행 전문가 화상상담서비스를 시행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내일부터 암, 2대 주요치료비 보험 판매 중지된다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김장철 배춧값 10개월 만에 2000원대로 '뚝'
  • 단독 LG 생성형 AI ‘엑사원’에 리벨리온 칩 ‘아톰’ 적용되나…최적화 협업 진행
  • [인터뷰] 조시 팬턴 슈로더 매니저 “K-채권개미, 장기 투자로 美은행·통신·에너지 채권 주목”
  • 트럼프 당선 후 가장 많이 오른 이 업종…지금 들어가도 될까
  • 이혼 조정 끝…지연ㆍ황재균, 부부에서 남남으로
  • 오늘의 상승종목

  • 11.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310,000
    • +3.36%
    • 이더리움
    • 4,705,000
    • +8.36%
    • 비트코인 캐시
    • 674,500
    • +7.4%
    • 리플
    • 1,682
    • +7.82%
    • 솔라나
    • 356,400
    • +6.77%
    • 에이다
    • 1,133
    • -0.96%
    • 이오스
    • 929
    • +4.5%
    • 트론
    • 278
    • +0.72%
    • 스텔라루멘
    • 351
    • -0.85%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750
    • -1.44%
    • 체인링크
    • 20,680
    • +1.82%
    • 샌드박스
    • 482
    • +2.1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