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상품]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새로’

입력 2022-12-23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9월 중순 첫선을 보인 ‘처음처럼 새로’는 기존의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Zero Sugar)’ 소주다.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으로, 소주 고유의 맛을 지키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첨가했다. 또 내년부터 본격 도입되는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했다.

이 제품은 부드러운 목 넘김과 ‘소주 특유의 향이 적어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린다’는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출시 3개월 동안 약 2700만 병이 판매됐다. 서울·수도권의 중심 상권을 시작으로 식당, 술집 및 할인점, 편의점 등의 입점률을 지속해서 높이고 있다.

한국의 멋과 아름다움을 담은 도자기의 곡선미와 물방울이 아래로 흐르는 듯한 세로형 홈을 적용했고, 투명 병으로 깔끔하고 산뜻한 이미지를 더했다. 한국의 전래동화부터 최근의 영화와 드라마에서 매력적인 존재로 등장하는 구미호에서 따온 ‘새로구미(새로+구미호)’를 브랜드 앰배서더 캐릭터로 선정해 기존 소주 제품들과 이미지를 차별화했다.

9월 말부터는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소주 새로 탄생 스토리’를 담은 콘텐츠를 공개해 약 한 달 간 1500만 뷰를 달성했다. 영상은 사람의 간을 탐했던 구미호가 처음처럼 새로와 함께 간담췌전문의 새로구미로 다시 태어난 이후의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그룹 ‘에이핑크’ 정은지가 매력적인 목소리와 연기로 새로구미를 표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서울 폭설로 도로 통제…북악산로ㆍ감청동길ㆍ인왕산길ㆍ감사원길
  • 단독 삼성화재, 반려동물 서비스 재시동 건다
  • 美ㆍ中 빅테크 거센 자본공세…설 자리 잃어가는 韓기업[韓 ICT, 진짜 위기다上]
  • 재산 갈등이 소송전으로 비화…남보다 못한 가족들 [서초동 MSG]
  •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간 우리 기업들, 대응책 고심
  • 韓 시장 노리는 BYD 씰·아토3·돌핀 만나보니…국내 모델 대항마 가능할까 [모빌리티]
  • 비트코인, 9.4만 선 일시 반납…“조정 기간, 매집 기회될 수도”
  • "팬분들 땜시 살았습니다!"…MVP 등극한 KIA 김도영, 수상 소감도 뭉클 [종합]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09:28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8,865,000
    • -2.29%
    • 이더리움
    • 4,660,000
    • -3.4%
    • 비트코인 캐시
    • 690,000
    • -1.5%
    • 리플
    • 1,957
    • -3.36%
    • 솔라나
    • 323,700
    • -3.05%
    • 에이다
    • 1,340
    • -1.33%
    • 이오스
    • 1,110
    • -2.8%
    • 트론
    • 273
    • -1.44%
    • 스텔라루멘
    • 611
    • -13.5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1,850
    • -3.16%
    • 체인링크
    • 24,340
    • -1.26%
    • 샌드박스
    • 851
    • -12.0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