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D2SF, 패션 콘텐츠 스타트업 '온더룩'에 후속 투자

입력 2022-12-28 09:3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네이버 D2SF(D2 Startup Factory)가 지난 4월 첫 투자를 진행한 ‘온더룩’에 후속 투자했다고 28일 밝혔다. 온더룩의 이번 시리즈 A 투자 유치금은 70억 원 상당이며, KB인베스트먼트가 리드했다. 온더룩은 최근 경직된 투자 분위기 속에서도 2022년 한 해 동안 약 100억 원의 투자금 유치에 성공했다.

온더룩은 이용자 취향을 분석해, 그에 적합한 패션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추천하는 모바일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자신의 취향에 최적화해 최신 패션 트렌드부터 관련 상품 정보까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이용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전년 대비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690% 증가했으며, 특히 지난 4월 프리시리즈A (pre-A) 투자유치 후에는 4개월 만에 MAU가 약 3배 증가했다. 온더룩 플랫폼 내에서 패션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 규모는 연평균 40% 이상 성장했다.

특히 온더룩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서비스 연동 등의 협력을 통해 패션 콘텐츠를 감상하고 관련 상품을 구매하는 이용자 경험을 한층 더 고도화했다. 양사는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온더룩은 패션 분야에서 높은 완성도로 크리에이터 커머스를 구현해 '옷 잘 입기 필수 앱'으로 자리 잡으며 성장 중"이라며 "앞으로 글로벌 진출 등을 통해 더 크게 성장하고, 네이버와도 더 많은 시너지를 낼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후속 투자 취지를 밝혔다.

이대범 온더룩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기 위해 적극적인 인재 채용과 서비스 고도화에 나서겠다”라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비트코인, 미 증시 혼조에도 상승…8만 달러 중반 넘어서나 [Bit코인]
  • 제주 찾는 전세계 MZ 관광객...유통업계, 특화 마케팅 한창[K-관광, 다시 혼저옵서]]
  • 호텔신라 신용강등 위험… 회사채 수요예측 앞두고 악재
  • 오프로드ㆍ슈퍼카로 고성능 시대 연 제네시스…국산 차의 '엔드게임' 노린다 [셀럽의카]
  • '재개발 끝판왕' 한남뉴타운, 시공사 속속 정해져도...다수 구역 여전히 지연
  • 시총 두 배 ‘빅딜 효과’…K-제약·바이오, 빅파마와 거래로 성장동력 확보
  • 지방 금융 3사, ‘지역 기업 리스크’에 1분기 실적 희비 교차
  • [날씨] '대구 낮 최고 29도' 초여름 날씨…일부 지역 일교차 15도 이상

댓글

0 / 300
  • 이투데이 정치대학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TV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 컬피 유튜브 채널
  • 오늘의 상승종목

  • 04.18 11:36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2,815,000
    • +0.81%
    • 이더리움
    • 2,291,000
    • -0.3%
    • 비트코인 캐시
    • 477,200
    • +0.32%
    • 리플
    • 2,981
    • -0.67%
    • 솔라나
    • 195,100
    • +3.01%
    • 에이다
    • 890
    • +0.45%
    • 이오스
    • 902
    • +2.38%
    • 트론
    • 356
    • +0.28%
    • 스텔라루멘
    • 348
    • +2.35%
    • 비트코인에스브이
    • 40,820
    • +0.77%
    • 체인링크
    • 18,100
    • +1.06%
    • 샌드박스
    • 360
    • +1.9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