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LG전자, ‘고객 행복’ 실현할 혁신 제품ㆍ서비스 공개

입력 2023-01-0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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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CES 2023’서 2044㎡ 규모 전시관 운영
대자연 담은 ‘올레드 지평선’ 입구서 관객 맞이
초대형 스크린ㆍ혁신 가전 등 체험 공간 마련

▲LG전자가 ‘CES 2023’이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에 ‘Life’s Good(라이프스굿)’을 소개하는 광고판을 설치해 전 세계 관람객을 맞이한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CES 2023’이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VCC)에 ‘Life’s Good(라이프스굿)’을 소개하는 광고판을 설치해 전 세계 관람객을 맞이한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5일부터 8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ㆍIT 전시회 ‘CES 2023’에서 ‘FㆍUㆍN 고객 경험’을 선보인다.

LG전자는 CES 2023에서 ‘고객의 삶을 행복하게 만든다’는 의미인 브랜드 슬로건 ‘Life’s Good'을 주제로 2044㎡ 규모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곳에서 LG전자는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초연결 라이프스타일 및 다변화된 취향을 고려한 ‘최고의(First)ㆍ차별화된(Unique)ㆍ세상에 없던(New)’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LG전자 전시관 입구에는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60장을 이어 붙인 초대형 조형물 ‘올레드 지평선’(OLED Horizon)이 이목을 끈다. 올레드 지평선은 2013년 세계 최초로 LG 올레드 TV를 선보인 후 지난 10년간의 초격차 행보와 앞으로 펼쳐질 LG 올레드의 미래가 맞닿아 새로운 지평을 연다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올레드 지평선은 태양계, 사하라 사막, 세렝게티 국립 공원, 북극 빙하, 7개 폭포로 이루어진 딘얀디 폭포, 나자레 해변, 안텔로프 캐년 등 자연의 아름다움과 신비함을 연출해 관람객들이 실제 자연 속을 걷는 듯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전시관 내부에는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LG ThinQ) 앱에서 도어 색을 바꾸는 무드업 냉장고 △신기능을 지속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UP가전’ △초(超)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2세대 △올레드 TV로 즐기는 webOS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TV부터 모니터까지 LG 올레드만의 압도적 게이밍 경험 △새로운 고객 경험에 도전하는 ‘LG Labs’ 프로젝트 △‘모두의 더 나은 삶’ 위한 ESG 비전 등을 소개한다.

스마트홈부터 초대형 스크린까지 체험 거리 ‘풍성’

▲LG전자가 'CES 2023'에서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NFT 신발인 '몬스터 슈즈'를 결합한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보인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CES 2023'에서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슈케어’와 NFT 신발인 '몬스터 슈즈'를 결합한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보인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더 나은 삶을 위해 진화하는 스마트홈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LG전자는 3개의 생활가전 전시존을 꾸며 신혼부부, 대가족, 1인 가구 등 가구 구성에 어울리는 맞춤형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또 유행을 타지 않는 새로운 ‘미니멀 디자인 가전’ 콘셉트도 처음 공개한다.

LG 시그니처존에는 7년 만에 선보이는 2세대 제품 5종이 전시된다. 이곳에선 혁신 기술ㆍ디자인ㆍ사용성을 갖춘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후드 겸용 전자레인지, 오븐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양쪽 문을 열지 않고도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는 듀얼 인스타뷰 냉장고도 전시된다.

이 밖에도 차세대 프리미엄 신발관리 솔루션 ‘LG 스타일러 슈케이스ㆍ슈케어’와 NFT(대체불가토큰)기술로 만든 디지털 가상신발 ‘몬스터 슈즈’로 꾸민 몬슈클(몬스터슈클럽) 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관람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지난 10월 영상가전 전시회 CEDIA 2022에서 소개된 97형 올레드 TV. (사진제공=LG전자)
▲지난 10월 영상가전 전시회 CEDIA 2022에서 소개된 97형 올레드 TV. (사진제공=LG전자)

개인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특별한 스크린 경험 공간도 마련했다.

관람객들이 97형 올레드 TV와 프리미엄 사운드바를 통해 독자 TV 운영체제(webOS)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동안 부스 내 바닥과 3면 벽 공간을 가득 채운 영상이 관객 움직임에 맞춰 변해 몰입감을 더한다.

LG전자는 세계 최대 97형 LG 올레드 TV, 88형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등 초대형 스크린 체험공간을 수묵화, 자수, 실 등 한국의 미를 강조한 공간ㆍ영상으로 조성했다. 여기에 4K 해상도의 136형 마이크로 LED 화면을 통한 아름다운 자연경관도 선보인다.

아울러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오이’(moooi)와 함께 마련한 전시 공간에서는 △올레드 오브제컬렉션 2종 △CES 2023 최고 혁신상을 받은 투명 올레드 스크린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엑스붐 360 등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홈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LG의 새로운 도전 ‘LG Labs’, CES 2023서 첫선

▲LG전자가 5일(현지시간) ‘CES 2023’에서 스마트 수면케어 솔루션 ‘브리즈(brid.zzz)’를 선보인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5일(현지시간) ‘CES 2023’에서 스마트 수면케어 솔루션 ‘브리즈(brid.zzz)’를 선보인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새로운 고객 경험을 위해 사내외에서 발굴한 실험적인 아이디어 기반의 제품, 서비스, 마케팅 활동을 아우르는 프로젝트 ‘LG 랩스(Labs)’의 결과물을 선보인다.

LG Labs존에서는 △세계 최고 수준의 모터 제어기술을 활용해 덤벨 없이도 좁은 공간에서 근육 운동을 하는 ‘호버짐’(hover Gym) △실내에서 실제 자전거를 타는 듯한 몰입감을 주는 ‘익사이클’(excicle) △뇌파를 측정해 최적의 수면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리즈’(brid.zzz) △전동 자전거, 전동 킥보드 등 방치된 개인 이동수단을 무선 급속충전기에 거치 시 리워드를 지급하는 서비스 플랫폼 ‘플러스팟’(plustpot) 등을 공개한다.

이외에 ESG 경영 성과와 중장기 전략 및 계획을 선보이는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존도 운영한다. 또 시각장애인, 청각장애인 등을 위한 전시 접근성 향상 요소도 곳곳에 반영했다. 안내판 점자표와 수어 서비스를 위한 LG 클로이 가이드봇 배치 등이 대표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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