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KT&G 상상마당과 함께 문화예술 향유계층 확대를 위한 통합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다음은 상상마당의 공연 행사 콘텐츠를 다음 검색 DB로 적극 활용하고 카페, 블로그 등 에 상상마당 온라인 채널을 마련해 사용자와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도록 했다.
또 상상마당이 개최하는 프로젝트를 후원하고 공동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상마당 라이브홀 기획 프로젝트 '리얼주크박스'는 다음의 전문블로그 '티스토리'에서 공연팀의 영상과 부가콘텐츠 및 공연 후기 노출, 음악문화공연 섹션 초대 이벤트, 온라인 광고 및 프로모션 페이지 등을 통해 다음달 14일까지 진행된다.
리얼주크박스는 인디음악에 대한 새로운 고객층 발굴과 다양한 장르를 연주하는 밴드와 의 소통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된 행사로 김창완 밴드을 비롯한 총 50여팀이 참가한다.
상상마당은 지난 2007년 9월 7일 개관해 연간 300여 회 이상의 문화예술활동을 통해 홍대지역 문화예술활동의 메카로 자리매김했고 밴드 인큐베이팅(밴드음악), 상상메이킹 (영화), 국내사진가 등의 지원과 디자인, 현대미술, 비주류예술, 인문학등 전시 및 프로그램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