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팔도비빔장 누적 판매 2000만 개 돌파…작년 판매량 115% 신장

입력 2023-01-04 09: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팔도)
(사진제공=팔도)

야외 활동이 늘면서 비빔장 소스가 웃었다.

팔도는 ‘팔도비빔장’ 누적 판매량이 2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2017년 9월 파우치 형태의 ‘만능비빔장’을 선보이며 시장에 진출한 지 6년 만의 성과다. 팔도는 어느 재료와도 잘 어울려 ‘만능 소스’라 여겨지던 ‘팔도비빔면’의 액상 수프를 별도로 출시해 달라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정식 출시했다.

지난해 판매량은 2021년 대비 115% 신장했다. 거리두기 해제에 따른 해외여행, 캠핑 등 야외활동이 많아지며 판매량이 늘었다는 평가다. 런치플레이션과 집밥 선호 문화, 자신만의 레시피로 음식을 조리하는 ‘모디슈머’의 증가도 힘을 보탰다.

팔도는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하기 위해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매운맛 마니아를 위한 ‘팔도비빔장 매운맛’과 담백한 맛을 선호하는 고객을 타깃으로 한 ‘팔도비빔장 버터간장’이 대표적이다. 휴대가 편한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이 많아지는 것을 고려, 스틱형도 선보였다.

고객 요구가 다양해지는 만큼 2월에는 칼로리를 줄인 신제품을 선보이고, 관련 제품을 지속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팔도 민하원 마케팅 담당은 “‘팔도비빔장’은 면뿐 아니라 다양한 재료를 비벼 먹는 비빔장에서 출발했으나, 지금은 ‘만능 요리 소스’로 쓰임새가 확대되고 있다”며 “다양해진 입맛과 간편식을 선호하는 트렌드에 발맞춰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995,000
    • -1.28%
    • 이더리움
    • 4,735,000
    • +3.43%
    • 비트코인 캐시
    • 695,500
    • +1.98%
    • 리플
    • 2,022
    • -0.1%
    • 솔라나
    • 354,800
    • +0%
    • 에이다
    • 1,459
    • +6.89%
    • 이오스
    • 1,056
    • +2.42%
    • 트론
    • 294
    • +4.63%
    • 스텔라루멘
    • 674
    • +39.83%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800
    • +3.07%
    • 체인링크
    • 24,050
    • +13.07%
    • 샌드박스
    • 592
    • +17.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