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어도어뮤직)
뉴진스가 ‘OMG’ 뮤직비디오 자체 최단기간 1000만뷰 달성 기록을 세웠다.
‘OMG’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5일 오전 4시 15분께 1000만 회를 넘겼다. 이는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약 58시간 만의 성과로, 12월 선공개 됐던 ‘디토’ 뮤직비디오가 세운 1000만 뷰 달성 자체 최단 기록(79시간)을 가뿐히 뛰어넘었다.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자마자 한국 유튜브에서는 음악 동영상 부문 ‘핫이슈’ 1위에 올랐다. 또한 전날 오후 11시 기준 호주, 태국에서도 인기 급상승 음악 동영상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OMG’와 ‘디토(Ditto)’가 글로벌 ‘일간 톱 송’에서 10위를 차지했다. 앞서 해당 차트에 10위권에 진입한 K팝 걸 그룹은 블랙핑크뿐이었다.
뉴진스의 이번 싱글은 빌보드가 4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1월7일자)에서도 선전을 이어갔다. ’디토‘는 ’글로벌(미국 제외)‘ 11위, ’글로벌 200‘ 26위에 오르며 각각의 차트에서 자체 최고순위 신기록을 세웠다.
또 ’디토‘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에서 1계단 상승한 4위에 올랐다.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 아쉽게 진입하지 못한 25위까지의 순위 차트인 빌보드 ’버블링 언더 핫 100‘에 처음 진입해 17위에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