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슬케어텍스는 간단한 방법으로 근육 통증을 예방하고 완화할 수 있는 제품으로 장시간의 컴퓨터 작업, 오랫동안 서 있는 일,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할 때 잘못된 자세 등에 의한 근육 손상을 간단한 테이핑 요법으로 예방하고 완화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머슬케어텍스는 테이프에 약물처리가 전혀 되어있지 않으므로 약물에 의한 부작용이 전혀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단지 통증이 있는 부위에 피부와 신축성이 비슷하게 늘어나는 탄력이 있는 머슬케어텍스를 붙이면, 테이프가 근육을 들어올려 근막과 피부사이를 넓게 해 줌으로서 혈액 및 림프액, 조직액의 순환을 도와 통증을 완화시켜주고 피부적인 자극을 통해 통증의 완화를 돕는다.
테이핑요법의 실시는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매일 붙이거나 이틀이나 사흘에 한번씩, 또는 일주일에 한 번씩 붙인다. 한번 붙이면 1~3일 정도 지난 뒤 떼어내면 되며 붙인 채로 목욕 등 일상생활이 가능 하다. 테이핑요법은 치료 시 고통이나 부작용이 없어 간단한 연습으로 가정에서도 실천할 수 있는 치료법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국제약품 관계자는 “전문 운동선수들이 많이 사용하는 테이핑 요법을 이제는 가정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면서, “통증이 있을 때 통증의 완화를 위해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운동하기 전에 근육을 보호하고 통증을 예방하기 위하여 사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