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편의점 뚝딱이’ 열흘 만에 2000만 뷰 돌파

입력 2023-01-08 09:1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편의점 뚝딱이.  (사진제공=BGF리테일)
▲편의점 뚝딱이. (사진제공=BGF리테일)

CU는 지난달 선보인 쇼츠 드라마 ‘편의점 뚝딱이’가 방영 열흘 만에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전 채널 누적 조회 수 2000만 회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편의점 뚝딱이는 CU가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플레이리스트와 함께 제작한 15부작 드라마다. 지난달 26일부터 CU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를 비롯해 인스타그램과 틱톡, 플레이리스트 공식 유튜브 ‘숏플리’에서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되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역주행 현상도 일어났다. 시즌2 방영 시작 이후 시즌1 편의점 고인물이 덩달아 인기를 얻으며 조회 수가 400만 회 늘었다.

BGF리테일은 씨유튜브를 통해 고객 접점을 넓히고 긍정적이고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해 중장기적으로 충성 고객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편의점을 이용해본 고객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를 유쾌하게 풀어낸 것이 편의점 뚝딱이 인기의 비결”이라며 “앞으로도 CU는 완성도 높은 다채로운 콘텐츠로 고객과 좋은 친구처럼 친밀한 소통을 이어갈 것” 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트럼프 관세 위협에… 멕시코 간 우리 기업들, 대응책 고심
  • 韓 시장 노리는 BYD 씰·아토3·돌핀 만나보니…국내 모델 대항마 가능할까 [모빌리티]
  • 비트코인, 9.4만 선 일시 반납…“조정 기간, 매집 기회될 수도”
  • "팬분들 땜시 살았습니다!"…MVP 등극한 KIA 김도영, 수상 소감도 뭉클 [종합]
  • '혼외자 스캔들' 정우성, 일부러 광고 줄였나?…계약서 '그 조항' 뭐길래
  • 예상 밖 '이재명 무죄'에 당황한 與…'당게 논란' 더 큰 숙제로
  • 이동휘ㆍ정호연 9년 만에 결별…연예계 공식 커플, 이젠 동료로
  • 비행기 또 출발지연…맨날 늦는 항공사 어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11.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191,000
    • -2.92%
    • 이더리움
    • 4,631,000
    • -5.34%
    • 비트코인 캐시
    • 682,500
    • -5.14%
    • 리플
    • 1,887
    • -5.79%
    • 솔라나
    • 319,400
    • -6.93%
    • 에이다
    • 1,275
    • -9.7%
    • 이오스
    • 1,086
    • -6.06%
    • 트론
    • 266
    • -4.66%
    • 스텔라루멘
    • 621
    • -12.2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0,900
    • -6.05%
    • 체인링크
    • 23,810
    • -8.18%
    • 샌드박스
    • 862
    • -19.9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