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킬라 현장 마케터’란 에프킬라 신제품의 마케팅 활동 일환으로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마케팅 교육, 현장 실습, 에프킬라 브랜드 및 제품에 대한 프리젠테이션, 온라인 커뮤니티 활동 등으로 구성돼 있다. 기존 대학생 프로그램이 강의나 공모전 형태으로 진행되었다면, 이번 ‘에프킬라 현장 마케터’는 실제 세일즈의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실무 경험을 넣어 생동감 있는 마케팅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에프킬라 현장 마케터’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오는 4월 30일까지 전용 홈페이지 (www.f-killer.co.kr) 에서 입사 지원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fkiller2009@naver.com) 으로 접수 하면 되며, 서류 심사, 실무 면접, 실습 현장 담당자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는 5월 초 발표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기본 마케팅 교육을 이수한 뒤 5월 말부터 매주 금, 토, 일 총 18일 동안 현장 실습을 진행하게 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실습 활동비 지원과 한국존슨 인턴쉽 인증서가 발급되며 현장 실습 점수 및 각종 활동 점수를 합산하여 우수한 활동 성과를 보인 현장마케터 10명에게는 총 1천 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지역이나 전공 등에 제한은 없으며 살아있는 현장 경험에 대한 열정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한국존슨 에프킬라 담당 홍영선 부장은 “치열해지는 마케팅 현장에서,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장 중요해지고 있다. 예비 마케터인 대학생들에게 현장에서 직접 살아있는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자는 측면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