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NH-Amundi자산운용)
NH-Amundi(아문디)자산운용은 금리 하향 안정 가능성을 전망하며 ‘국채 10년 인덱스 펀드’에 주목해야 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중앙은행이 기준금리를 빠르게 인상하면서 채권 투자에 대한 일반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절대금리 상승에 따른 높아진 이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향후 기준금리 인하 시에는 채권 가격 상승에 따른 초과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채권은 만기가 도래하면 새로운 투자처를 고민해야 하는 재투자 리스크에 노출될 위험이 있는데, ‘NH-Amundi 국채 10년 인덱스 펀드’는 만기 감소와 재투자 위험을 제거해 꾸준히 국채 10년물에 투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기관투자자를 중심으로 100억 원 이상의 거액 단위로 거래되는 채권을 자유롭게 사고팔기 쉽지 않은 개인투자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만들어진 펀드다.
한수일 NH-Amundi자산운용 채권운용부문장(CIO)은 “NH-Amundi 국채 10년 인덱스 펀드를 통해 일반 투자자도 금액, 시점과 관계없이 국채 10년물에 투자하는 것과 유사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비교적 안전한 투자처인 국채 투자를 통해 고금리 상황을 장기 투자의 기회로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