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포크 체험 공간 및 데이코 빌트인 패키지도 선봬
삼성전자가 31일부터 다음 달 2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주방ㆍ욕실 전시회인 ‘KBIS 2023’에 참가해 지속가능성과 맞춤형 경험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가전 라인업을 선보인다.
KBIS에는 전 세계 420여 개 업체가 참가하며 7만여 명이 방문하는 북미 최대 규모의 전시회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6년 인수한 미국 럭셔리 빌트인 주방 가전 전문업체 데이코와 함께 1003㎡(약 300평) 규모의 전시장을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전시장 전면에 제품ㆍ서비스부터 파트너십까지 다양한 친환경 노력을 강조한다.
생활가전제품 생산부터 유통, 사용, 폐기까지 제품의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친환경 활동을 전시한다. 특히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를 소개한다.
스마트싱스 에너지는 스마트싱스에 연결된 기기들의 소모 전력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목표한 사용량을 초과할 경우 가전 기기의 에너지를 절약해주는 ‘AI 절약 모드’까지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태양광 패널 전문업체인 한화 큐셀과 가정용 태양광 인버터 브랜드 SMA을 비롯해 △에너지 △유틸리티 △IT △전자 등 다양한 업체와의 협업을 확대하며 미래형 친환경 주거형태인 ‘넷 제로 홈’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점도 소개한다.
이 밖에도 파타고니아와 협업해 개발한 미세 플라스틱 저감 세탁기, 내구성이 강화된 디지털 인버터 모터ㆍ컴프레서 등 지속 가능한 일상을 위한 제품과 핵심 부품도 함께 전시한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를 통해 사용자에게 한층 풍요롭고 편리한 삶을 제안하는 초연결 경험도 선보인다. 32형 스크린을 갖춘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 플러스를 스마트 쿠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스포크 AI 월오븐 등을 소개한다.
또 스마트싱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기기들이 알아서 연결돼 작동하는 ‘캄 테크 기반 쉬운 연결’(캄 테크 온보딩) 기술도 선보인다.
이뿐 아니라 나만의 디자인, 사진, 아트워크를 입힐 수 있는 ‘마이 비스포크’(MyBespoke)존과 함께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으로 메타버스 기반의 3D 가전 체험 서비스인 ‘비스포크 홈 버추얼’(BESPOKE Home Virtual)도 마련된다.
146형 규모의 ‘더 월’(The Wall) 스크린을 통해 펼쳐지는 3D 가정집을 마치 실제처럼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냉장고, 인덕션, 빌트인 오븐 등 비스포크 홈 가전제품을 다양한 각도에서 살펴볼 수 있다.
미국의 대표적인 럭셔리 빌트인 가전 브랜드 데이코(Dacor)의 최신 라인업도 전시한다. 컨템포러리, 트랜지셔널, 인피니트 라인 등 3가지 빌트인 주방가전을 만나볼 수 있다.
최익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디자인과 연결성을 중심으로 맞춤형 가전의 가능성을 넓혀가는 것은 물론, 지속 가능한 일상을 위한 솔루션 확대에도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KBIS를 통해 미국 소비자들에게 삼성전자 생활가전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고, 시장 내 리더십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