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한 포르쉐 AG 대리점이 1억8000만 원이 넘는 스포츠카의 가격을 2200만 원대로 공지해 예약자 수백 명이 몰리는 사태가 벌어졌다.
31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중국 인촨시의 한 포르쉐AG 대리점은 최근 포르쉐의 스포츠카인 파나메라 최신 모델 광고를 온라인에 올렸다.
이 광고에 기재된 차량 가격은 12만4000위안(약 2261만 원)으로 포르쉐 차량 가격이 보통 1억 원 이상인 점을 고려하면 파격적인 가격이다.
수백 명의 소비자는 즉시 예약금을 지불했다. 예약금은 911위안으로, 한국 돈으로 16만 원 수준이었다. 하지만 이 가격이 특가가 아닌 ‘오류 기재’였다는 점이 문제가 됐다. 해당 모델의 실제 가격은 99만8000위안(약 1억8200만 원)으로 무려 8분의 1의 가격에 광고가 나온 것이다.
예약자가 폭주하자 대리점은 실수를 알아차리고 즉시 광고를 정정했다. 포르쉐 측은 예약자들에게 일일이 연락해 상황을 설명하고 사과를 했으며 48시간 내 예약금을 환불한다고 알렸다.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본사를 둔 포르쉐 본사 측은 블룸버그에 “대리점이 실수를 깨닫고 잘못된 정보를 즉시 삭제했다”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첫 번째 예약자는 행운을 거머쥐었다. 포르쉐 측은 온라인 예약을 한 첫 번째 고객에게 연락을 취해 해당 대리점이 재고로 보유한 한 대의 차량에 관해 만족스러운 합의를 봤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