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온칩스가 국내 디자인솔루션파트너(DSP) 중 삼성 파운드리를 이용하는 팹리스 고객사 87%를 확보하고 있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6일 오후 2시 05분 현재 가온칩스는 전 거래일 대비 12.92% 오른 2만360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곽민정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가온칩스에 대해 보고서를 내고, 이같은 내용에 주목했다.
곽민정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가온칩스가 수행한 삼성전자의 28~5nm의 하이엔드 공정 관련 프로젝트 수는 2022년 기준 200건을 넘어설 정도로 높다”라며 “칩의 초기 설계에서부터 양산에 이르는 전 과정은 물론 지식재산권(IP) 공정 최적화, 무결성 평가 등의 넓은 범위의 솔루션도 턴키 형식으로 진행하는 것이 경쟁력이다”라고 설명했다.
곽 연구원은 이어 “국내에만 머무르지 않고 일본시장부터 향후 미국, 유럽의 고객사들을 확보할 계획이다”라면서 “일본 최대 자동차 부품업체가 글로벌 공급망 재편에 맞춰 대만 업체와 협력하고 있는데, 일본 내 하이엔드 공정을 가능하게 해줄 디자인하우스가 부재한 현실도 일본시장을 타깃으로 하고 있는 가온칩스에겐 중장기적 성장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