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손보, 디지털 전환 본격 가속화…10대 핵심과제 선정

입력 2023-02-09 09:56 수정 2023-02-09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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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손해보험 최문섭 대표이사(사진 뒷줄 왼쪽 두 번째)가 직원들과 함께 슬로건을 소개하고 있다.
▲농협손해보험 최문섭 대표이사(사진 뒷줄 왼쪽 두 번째)가 직원들과 함께 슬로건을 소개하고 있다.

"전사적으로 디지털 전환(DT)에 박차를 가해 농협손해보험만의 고유한 디지털체계를 구축하고 디지털 선도 보험사로 나아갈 것입니다."

최문섭 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가 디지털 전환 본격화를 선언했다. 2025년까지 디지털 전략을 통한 디지털 고객 수 100만 명, 디지털 매출 50억 원, 비용절감 80억 원, 업무절감 40만 시간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도 내놨다.

9일 NH농협손보는 전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디지털전환 혁신 보고회’를 개최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고객 가치 혁신 △데이터 주도 성장 등 디지털 3대 전략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농협손보는 디지털혁신 3대 전략의 성공적인 실행을 위해 ‘플랫폼 신사업’, ‘업무 자동화’, ‘분석환경 고도화’ 등 9개 DT영역에 대한 10개 핵심과제도 함께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 인공지능(AI) 자동 설계 도입, 피보험자전용 단체상해보험 플랫폼 구축, 사이버마케팅(CM) 하이브리드 채널 고도화 등의 핵심과제를 중점적으로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최 대표는 “고객 편의 중심의 업무 개선을 통한 시장경쟁력 확보가 디지털 전환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보고회에서는 전 임직원이 함께하는 디지털 전환을 위해 ’함께하는 디지털 혁신 가속화! Action BCD!‘ 슬로건도 선포했다.

함께하는 디지털 혁신 가속화! Action BCD!는 행동하는B(business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 C(customer :고객 가치 혁신), D(data :데이터 주도성장)의 의미로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하겠다는 농협손보의 디지털 전환 의지를 담은 슬로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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