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업계 최초 키링ㆍ인형 등 '캐릭터 굿즈' 홍보 전개

입력 2023-02-13 09: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정대우' 키링과 인형 (자료제공=대우건설)
▲'정대우' 키링과 인형 (자료제공=대우건설)

대우건설이 업계 최초로 캐릭터 굿즈를 활용한 PR활동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제작 상품은 대우건설의 자사 캐릭터 ‘정대우 과장’을 활용한 ‘정대우 메탈 키링’ 1종과 ‘정대우 미니 인형’ 1종이다. ‘정대우가 간다’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배포될 예정이며 별도의 판매는 하지 않는다.

정대우 과장은 대우건설에 근무하는 30대 과장으로 기발한 상상을 즐기며 불가능한 것에 도전하고 이를 실현해가는 과정에서 행복을 느끼는 긍정적인 성격의 소유자이자 대한민국의 평범한 직장인을 대변하는 캐릭터다.

대우건설은 2011년 기업PR 광고를 통해 정대우 캐릭터를 선보인 이래 꾸준하게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2018년 업계 최초로 캐릭터를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개발해 임직원 및 일반인에게 배포했다. 지난 2020년에는 ‘정대우가 간다’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인스타그램을 개설하고, 성수동에서 캐릭터 최초로 ‘생일 카페’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열기도 했다.

대우건설 담당자는 “정대우는 특유의 매력과 다양한 활동으로 최근 팬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정대우 굿즈 출시에 대한 팬들의 문의가 많았다”며 “이번 굿즈 제작을 시작으로 향후 대우건설 대학생 홍보대사 활동과 연계한 굿즈 제작 프로젝트 등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PR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몽글몽글한 그 감성…인스타 꾸미기 고민이라면, '디지털 레트로' 어떠세요? [솔드아웃]
  • 산불·관세전쟁에 12.2조원 추경…"성장률 0.1%p 상승 효과"[필수추경]
  • 비트코인, 미 증시 혼조에도 상승…8만 달러 중반 넘어서나 [Bit코인]
  • “세종시 집값 심상찮네”…대통령실 이전설 재점화에 아파트값 상승 전환
  • 제주 찾는 전세계 MZ 관광객...유통업계, 특화 마케팅 한창[K-관광, 다시 혼저옵서]]
  • 호텔신라 신용강등 위험… 회사채 수요예측 앞두고 악재
  • 오프로드ㆍ슈퍼카로 고성능 시대 연 제네시스…국산 차의 '엔드게임' 노린다 [셀럽의카]
  • '재개발 끝판왕' 한남뉴타운, 시공사 속속 정해져도...다수 구역 여전히 지연

댓글

0 / 300
  • 이투데이 정치대학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TV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 컬피 유튜브 채널
  • 오늘의 상승종목

  • 04.1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2,344,000
    • -0.01%
    • 이더리움
    • 2,296,000
    • +0.09%
    • 비트코인 캐시
    • 493,300
    • +2.69%
    • 리플
    • 2,988
    • -1.03%
    • 솔라나
    • 192,300
    • -0.05%
    • 에이다
    • 891
    • -0.89%
    • 이오스
    • 901
    • +1.92%
    • 트론
    • 352
    • -2.22%
    • 스텔라루멘
    • 351
    • +1.15%
    • 비트코인에스브이
    • 41,200
    • +2.56%
    • 체인링크
    • 18,100
    • +0.5%
    • 샌드박스
    • 373
    • +4.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