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억눌린 여행 수요가 폭발하면서 인터파크의 1월 항공권 판매액이 역대 최대치를 찍었다.
22일 인터파크에 따르면 올해 1월 발권된 국제선·국내선 항공권 판매액은 전년 동기보다 269%(3.7배) 급증한 1475억 원으로 집계됐다. 2016년 5월에 기록한 기존 최고 판매 기록인 1361억 원을 8% 웃돈 것으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동월의 1133억 원과 견줘도 30% 높은 수준이다.
인터파크는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가 본격화된 가운데 1월 설 연휴와 자녀의 방학을 맞아 해외로 떠난 가족 여행객들이 폭증한 것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했다. 또 인터파크와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이 작년 8월 합병한 데 따른 시너지가 이달부터 합산해 반영된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했다.
국제선을 발권 인원 기준으로 보면 일본이 절반에 가까운 47%를 차지했다. 이어 베트남(10%), 태국(7%), 필리핀(6%), 미국령 괌(3%) 등 상위 5개국이 모두 근거리 국가였다. 도시를 보면 오사카(일본)가 18%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했다. 2위, 3위 도시도 각각 후쿠오카(14%), 도쿄(10%)로 일본이 상위 3위권을 모두 휩쓸었다. 이어 태국 방콕(6%), 베트남 다낭(5%) 순이었다.
한편 인터파크는 항공권 1등 플랫폼에 걸맞게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등 전 세계 100여 개 항공사와의 제휴를 기반으로 다양한 특가 항공권을 선보이고 있다. 또 항공권 가격 경쟁력에 대한 자신감으로 지난해 10월 11일부터 이달 말까지 최저가가 아닐 경우 차액을 100% 보상하는 ‘해외 항공권 최저가 보상제’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