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방·숏폼 콘텐츠 하나로”…티몬, ‘티몬플레이’ 론칭

입력 2023-03-06 08:5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개방형 라이브와 동시 송출로 방송 수 및 콘텐츠 노출 범위 확대

(사진제공=티몬)
(사진제공=티몬)

티몬이 라이브커머스 ‘티비온’을 숏폼 콘텐츠와 개방형 라이브까지 아우르는 미디어커머스 브랜드 ‘티몬플레이(TMON PLAY)’로 리뉴얼 한다고 6일 밝혔다.

‘티비온’은 티몬이 2017년 국내 오픈마켓 최초로 운영한 라이브커머스다. 2022년 4분기 티비온을 통한 판매액은 직전 분기 대비 20% 상승하며 꾸준한 성장세다. 티비온 1편당 방송 중 거래액의 경우, 약 2배(88%)로 성장하는 등 쌍방향 소통 기반의 구매 루트로 이용되고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티몬플레이’는 “쇼핑을 플레이하다”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쇼핑 팁과 생활 정보 등을 전하고 고객과 함께 소통하는 장(場)을 만들어 가는 것이 목표다. 현재 경쟁력을 가진 상품 판매 라이브 방송은 더욱 강화하는 한편, 빠른 호흡의 스낵커블(snackable) 콘텐츠를 가미한 시청자 중심의 방송으로 주목도와 팬덤까지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티몬은 유튜브형 영상과 숏폼 형태로 콘텐츠 영역을 확장한다. 기존 라이브방송 편집 영상은 물론, 언박싱, 생활 정보, 흥미 중심의 콘텐츠 비중을 늘려 구매 목적의 고객뿐 아니라 일반 시청자들도 ‘발견형 쇼핑’의 재미를 느끼도록 돕는다.

라이브커머스 운영도 차별화한다. VOD와 숏폼을 활용해 상시 주목도와 팬덤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라이브방송의 파급력을 더한다. 또, 여행이나 식품 등 라방 선호도가 높은 카테고리의 경우, 티몬플레이만의 특화된 콘셉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여기에 ‘개방형 라이브’와 동시 송출로 티몬플레이의 라방 수와 노출 범위 또한 대폭 확장한다. 입점 셀러들이 자체 판매 방송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늘리는 한편, 더 많은 잠재 구매자와 만나도록 전략적인 방송 편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앞으로는 유튜브 동시 송출, TV홈쇼핑 채널 등과 제휴를 추진, 고객 접점까지 확대에도 나선다는 구상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816,000
    • +0.51%
    • 이더리움
    • 4,686,000
    • +0.84%
    • 비트코인 캐시
    • 683,000
    • -2.91%
    • 리플
    • 2,067
    • +30.66%
    • 솔라나
    • 363,000
    • +5.89%
    • 에이다
    • 1,290
    • +14.46%
    • 이오스
    • 992
    • +5.76%
    • 트론
    • 280
    • -0.71%
    • 스텔라루멘
    • 421
    • +23.8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750
    • -6.47%
    • 체인링크
    • 21,650
    • +1.31%
    • 샌드박스
    • 503
    • +1.8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