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코리아세븐)
세븐일레븐이 편의점 및 식품업계 최초로 열분해유 플라스틱 원료를 활용한 도시락 용기를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환경에 관심이 많고 가치소비에 익숙한 MZ세대들 ‘편도족’이 늘어남에 따라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를 원료로 한 열분해유 플라스틱(C-rPP)을 도시락 용기에 도입한다고 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도입하는 착한 도시락 용기는 화학적 방식으로 재활용된 열분해유 플라스틱 원료인 ‘C-rPP(Chemical Recycled PP)’를 일반 PP와 블렌딩해 사용한 것이다. 열분해유를 활용한 화장품 용기 개발 사례는 있었으나, 식품 용기에 사용하는 것은 편의점 업계뿐 아니라 식품 업계에서도 최초 사례라는 설명이다. 열분해유 플라스틱 도입은 세븐일레븐과 롯데제과, 롯데중앙연구소, 롯데케미칼 등 롯데그룹 계열사와 파트너사 간 오랜 ESG 협업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했다.
세븐일레븐은 기존 베스트 상품과 신규 출시 예정 도시락 2종에 열분해유 플라스틱 원료를 적용한 용기를 먼저 도입하고, 순차적으로 연내 도시락 전 종에 해당 용기를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는 도시락 전 종에 열분해유 플라스틱 원료를 도입할 경우 연간 22톤가량의 신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세븐일레븐 측은 내다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