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광고제 ‘스파이크스 아시아’서 대상 3개 수상 영예

입력 2023-03-10 09:0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3에서 대상을 수상한 제일기획의 KNOCK KNOCK 캠페인. (사진제공=제일기획)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3에서 대상을 수상한 제일기획의 KNOCK KNOCK 캠페인. (사진제공=제일기획)

제일기획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대표 광고제인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3’에서 대상 3개, 금상 3개, 은상 3개, 동상 3개 등 총 12개의 본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대상 3개 수상은 대한민국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이다.

이번 스파이크스 아시아 2023에는 21개 국가에서 출품된 3000여 개 캠페인이 24개 부문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지역별로 수상 실적이 가장 우수한 회사를 선정하는 특별상 부문에서도 제일기획 본사는 ‘대한민국 올해의 에이전시’로 선정되면서 아태지역 광고 회사 중 2위의 영예를 안았다. 홍콩법인도 ‘홍콩 지역 올해의 에이전시’로 선정됐다.

특히 제일기획과 경찰청이 진행한 ‘똑똑(KNOCK KNOCK)’ 캠페인은 미디어와 모바일, 글라스 부문에서 대상 3개를 수상했다.

한편 만 30세 미만 젊은 광고인이 경연을 펼치는 ‘영 스파이크스 아시아’에서는 제일기획이 국내 출전팀 중 유일하게 미디어 부문 동상을 받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원 게시판 논란'에 연일 파열음…與 균열 심화
  • 코스닥·나스닥, 20년간 시총 증가율 비슷했지만…지수 상승률은 ‘딴판’
  • 李 열흘만에 또 사법 리스크…두 번째 고비 넘길까
  • 성장률 적신호 속 '추경 해프닝'…건전재정 기조 흔들?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유럽 최대 배터리사 파산 신청에…골드만삭스 9억 달러 날렸다
  • 일본, 사도광산 추도식서 “한반도 노동자, 위험하고 가혹한 환경서 노동”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3,771,000
    • -1.33%
    • 이더리움
    • 4,609,000
    • -2.58%
    • 비트코인 캐시
    • 702,000
    • -0.92%
    • 리플
    • 1,887
    • -8.09%
    • 솔라나
    • 343,400
    • -3.24%
    • 에이다
    • 1,363
    • -7.4%
    • 이오스
    • 1,125
    • +5.53%
    • 트론
    • 284
    • -4.38%
    • 스텔라루멘
    • 668
    • -7.9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3,150
    • -4.9%
    • 체인링크
    • 23,150
    • -5.12%
    • 샌드박스
    • 773
    • +33.9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