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챗봇⬝음성봇으로 알뜰폰 고객 서비스 강화

입력 2023-03-14 09:4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카카오엔터프라이즈)
(사진제공=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14일 AI 컨택센터 플랫폼 ‘카카오 i 커넥트 센터'를 통해 알뜰폰 고객센터가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도를 대폭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MVNO 사업자는 카카오 i 커넥트 센터의 AI 챗봇⬝전화음성봇을 활용해 번호이동 및 개통을 위한 단순 반복 업무를 처리하고 알뜰폰 고객 상담 업무 프로세스를 효율화할 수 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MVNO 사업자 특화 AI 챗봇은 △상품 및 요금 조회⬝납부 안내 △본인 인증⬝요금 납부 방법 등 자주 묻는 질문 △개통 신청서 조회 및 변경 △상담사 연결 등을 지원해 MVNO 사업자들이 알뜰폰 가입자의 불편을 해소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고객센터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존에 부족했던 상담 인력을 보완해 상담 품질을 개선해 MVNO 사업자의 고객센터 서비스 만족도가 대폭 향상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MVNO 사업자 특화 AI 전화음성봇은 개통 서비스를 진행할 때 기존 가입된 통신사 해지 업무를 담당한다. 기존에는 자동 인증이 완료되지 않은 가입자를 대신해 MVNO 상담사가 개별적으로 ARS 해지 절차를 밟았다. MVNO 사업자 특화 AI 전화음성봇은 해지할 통신사의 해지 담당 ARS에 전화를 걸고 마치 휴대전화에서 키패드를 누르는 것처럼 휴대전화번호와 생년월일을 차례로 입력해 해지 절차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상담사가 일일이 진행하던 업무를 자동화해 단순 반복 업무를 줄이고 보다 복잡하고 어려운 상담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되고 개통에 소요되는 시간 또한 대폭 단축된다.

신호준 커넥트플랫폼팀 이사는 “카카오 i 커넥트 센터의 AI 챗봇⬝전화음성봇은 스테이지파이브와 함께 충분한 시장 검증을 통해 선보이는 완성도 높은 AI 솔루션"이라며 “AI 챗봇⬝전화음성봇을 통해 MVNO 업계의 고객센터 서비스 품질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신라면·빼빼로·불닭까지...뉴욕은 지금 K푸드 앓이중[가보니(영상)]
  • 수험생 정시 입결 활용 시 “3개년 경쟁률·충원율 살펴보세요”
  • 트럼프, 2기 재무장관에 헤지펀드 CEO 베센트 지명
  • 송승헌ㆍ박지현, 밀실서 이뤄지는 파격 만남…영화 '히든페이스' [시네마천국]
  • 강원도의 맛과 멋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단단단 페스티벌' 外[주말N축제]
  • 野, 오늘 4차 주말집회…‘파란 옷, 깃발 금지' 먹힐까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912,000
    • +0.08%
    • 이더리움
    • 4,750,000
    • +3.83%
    • 비트코인 캐시
    • 741,500
    • +12.35%
    • 리플
    • 2,131
    • +8.12%
    • 솔라나
    • 357,100
    • +0.65%
    • 에이다
    • 1,505
    • +21.37%
    • 이오스
    • 1,075
    • +14.85%
    • 트론
    • 305
    • +10.91%
    • 스텔라루멘
    • 609
    • +51.49%
    • 비트코인에스브이
    • 100,400
    • +9.85%
    • 체인링크
    • 24,000
    • +15%
    • 샌드박스
    • 562
    • +17.3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