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새 브랜드에 ‘Seoul, my soul’ 우세…“이르면 4월 최종 발표”

입력 2023-03-15 14: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서울시가 신규 브랜드 슬로건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자료제공=서울시)
▲서울시가 신규 브랜드 슬로건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자료제공=서울시)

서울시의 신규 브랜드 슬로건에 ‘서울 마이 소울(Seoul, my soul)’이 우세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16일까지 슬로건 결선 투표를 마무리한 후 디자인 작업을 거쳐 이르면 4월 최종 브랜드를 발표한다.

15일 시에 따르면 신규 브랜드와 관련해 ‘서울 마이 소울(Seoul, my soul)’과 ‘서울포유(seoul for you)’를 두고 지난달 15일부터 이달 16일까지 최종 결선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오후 2시 기준 ‘서울 마이 소울’의 투표율은 63.2%로 ‘서울포유’ 36.8%보다 약 1.8배가량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내국인의 선호도 조사 결과 1위는 서울마이소울(61.7%), 2위는 서울포유(38.3%)로 나타났다. 외국인의 선호도 조사 결과에서도 1위는 서울마이소울(63.8%), 2위는 서울포유(36.2%)로 기록됐다.

▲서울 신규 브랜드 슬로건 투표 현황. (자료제공=서울시)
▲서울 신규 브랜드 슬로건 투표 현황. (자료제공=서울시)

앞서 시는 1월 진행한 신규 브랜드 슬로건 선호도 조사 결과 1·2위를 기록한 '서울 마이 소울'과 '서울포유'를 두고 최종 결선 투표를 벌이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고(故) 박원순 전 시장 시절 만든 도시 브랜드 '아이서울유(I·SEOUL·U)' 조형물 철거도 지난달부터 진행하고 있다. 2015년에 만들어진 '아이서울유' 조형물은 여의도 한강공원을 시작으로 주요공원, 박물관 등에 총 29개가 설치돼 있다.

시는 슬로건 선정 이후 별도 디자인 작업을 거쳐 최종 브랜드를 발표할 계획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최종 발표 시기는 이르면 4월로 구체적인 날짜는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슬로건 득표 현황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하루에 3차례씩 공개하고 있다. 결선투표는 포털에서 ‘서울’을 검색하거나 시 누리집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여기도 품절이라고요?"…Z세대 '뷰티 방앗간' 된 다이소, 다음 대란템은? [솔드아웃]
  • ‘슈팅스타’ 오늘 첫 방송…‘큰 산’ 최강야구 넘을까? [해시태그]
  • 우리은행장 교체 수순…차기 행장 후보 내주 윤곽 나올 듯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더 게임 어워드’ 올해의 게임 후보 6선…각 작품 경쟁력은? [딥인더게임]
  • "동덕여대 손해배상 상대 특정 어려워…소송 쉽지 않을 것"
  • 트럼프 등에 업은 머스크, 베이조스 겨냥…“그는 트럼프 패배 원했다”
  • 이재명, 또 입단속…“거친 언행 주의해달라”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500,000
    • -0.86%
    • 이더리움
    • 4,618,000
    • -1.54%
    • 비트코인 캐시
    • 686,500
    • +0.15%
    • 리플
    • 2,176
    • +22.32%
    • 솔라나
    • 354,400
    • -1.83%
    • 에이다
    • 1,491
    • +28.65%
    • 이오스
    • 1,078
    • +14.56%
    • 트론
    • 283
    • +1.07%
    • 스텔라루멘
    • 528
    • +36.79%
    • 비트코인에스브이
    • 94,400
    • -1.51%
    • 체인링크
    • 22,740
    • +8.23%
    • 샌드박스
    • 519
    • +6.5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