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는 시청각 한자 학습 시스템 ‘한자마루’ 오프라인 학습지를 23일 선보이고 이를 기념해 학습지 구매 시 푸짐한 쥬니버 선물을 제공하는 어린이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자마루 학습지는 게임 매뉴얼 형식을 차용, 한자마루 게임을 통해 보고 읽을 수 있게 된 한자들을 학습지를 통해 직접 써보는 연습을 함으로써 장기적으로 한자를 완벽하게 기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한자 관련 뜻, 소리, 부수, 필순 등 기본 학습 정보 외에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한자 단어들을 익힐 수 있고 한자능력검정시험 대비를 위한 실전 모의 고사 수준의 테스트를 통해 연습도 가능하다.
NHN은 학습지를 구매하는 이들에게 쥬니버 모자, 한자마루 노트, 쥬니버 볼펜, 한자마루 교육 게임 아이템 등 다양한 선물을 무상으로 증정한다.
NHN 서현승 사업부장은 “게임 내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와 장면으로 구성된 한자마루 교재는 기존의 한자 학습지가 지루하다는 편견을 깨 획기적인 반향을 불러올 것”이라며 “온-오프라인 연계학습 ‘한자마루’를 통해 아이들의 흥미 유발은 물론 탁월한 학습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자마루는 현재 8급부터 5급까지의 한자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4급 이상의 한자 컨텐츠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돼 한자급수시험 대비용으로도 손색없을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