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모두의마블2’ 상반기 출시…게임 토큰 ‘이네트리움’ 활용

입력 2023-03-21 10: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GDC 2023서 부스·세션 통해 ‘모두의마블2:메타월드’ 소개

▲모두의마즐2 메타월드 이미지.  (사진제공=넷마블)
▲모두의마즐2 메타월드 이미지. (사진제공=넷마블)

넷마블은 ‘GDC 2023’에서 메타버스 기반 부동산·보드 게임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의 게임성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GDC는 지난 20일부터 24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게임 컨퍼런스다. 매년 프로그래밍, 아트, 프로듀싱, 게임 디자인,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넷마블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MARBLEX)를 통해 오프라인 부스 및 ‘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메타버스 생태계’ 주제의 세션을 개최했다. 세션에서는 올 상반기 글로벌(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 출시 예정인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 내에서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아바타 시스템을 비롯해 전작의 전략적인 보드 게임성을 강화된 형태로 계승한 보드 게임 요소 등을 공개했다. 또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월드’, 다양한 건물과 캐릭터 카드, 게임 재화 및 토큰 이코노미 흐름도, 향후 계획 등에 관한 세부 사항도 소개했다.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에서는 게임 토큰으로 ‘이네트리움(ITU)’이 활용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보드 게임 플레이와 캐릭터 카드 성장, 메타월드 내에서의 보상 등을 통해 ‘메타캐시’를 획득하여 ‘이네트리움’으로 스왑(Swap)할 수 있다. ‘이네트리움’은 MBX 생태계 브릿지 토큰 ‘MBXL’을 거쳐 퍼블릭 토큰인 ‘MBX’로 교환 가능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경제사령탑 부재에 韓경제 적신호...'0%대 성장률' 현실화하나
  • 폐업자·영세사업자 재기 지원…은행권, 금융안전망 구축
  • 캐즘 늪 빠진 K배터리, 허리띠 졸라매고 신시장 공략
  • 메모리 시장에서 밀린 삼성전자…반전 노릴 '킥'은 [ET의 칩스토리]
  • 턴제 RPG와 액션 RPG의 조합, ‘클레르 옵스퀴르:33원정대’ [딥인더게임]
  • 4월 아파트 거래 어디로 쏠렸나?…토허제 풍선효과에 양천·마포 ‘집중’
  • 5월 연휴 끝나면 美 FOMC…고용·기대 인플레 변화 핵심
  • 돈 없는데 어린이날에 어버이날까지…예상 지출 금액은 '39만 원' [데이터클립]

댓글

0 / 300
  • 이투데이 정치대학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TV 유튜브 채널
  • 이투데이 컬피 유튜브 채널
  • 오늘의 상승종목

  • 05.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5,691,000
    • -1.35%
    • 이더리움
    • 2,604,000
    • -1.1%
    • 비트코인 캐시
    • 512,000
    • -1.25%
    • 리플
    • 3,105
    • -1.18%
    • 솔라나
    • 207,200
    • -1.71%
    • 에이다
    • 974
    • -2.99%
    • 이오스
    • 996
    • -4.32%
    • 트론
    • 357
    • +1.13%
    • 스텔라루멘
    • 383
    • -1.29%
    • 비트코인에스브이
    • 53,150
    • +0.47%
    • 체인링크
    • 19,990
    • -2.34%
    • 샌드박스
    • 397
    • -1.7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