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서 2차 판매
![(사진제공=그라운드엑스)](https://img.etoday.co.kr/pto_db/2023/03/20230321104420_1864318_1200_630.jpg)
그라운드엑스가 한화이글스와 함께 선보인 ‘수리크루십 멤버십 NFT’가 완판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NFT는 한화이글스의 마스코트 수리를 활용한 멤버십으로, 한화이글스 팬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17일 그라운드엑스의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인 ‘클립 드롭스(Klip Drops)’에서 공개됐다. 오픈 직후 27분 만에 예정된 수량 500개가 모두 판매되며 1차 판매가 인기리에 종료됐다.
NFT를 보유한 사용자에게는 구단 식음매장 및 굿즈 최대 25% 할인, 이벤트 및 상품 디자인 투표권, 주말 경기 선입장 등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혜택이 지급된다.
유저들은 한화이글스 대전 홈 구장에 방문하여 클립 지갑에 보관된 수리크루십 NFT를 인증해 주말경기 선입장, 현장 식음료 할인 등을 즐길 수 있다.
그라운드엑스는 한화이글스 및 프로야구 팬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을 NFT에 담아 제공하고, 유저들이 야구장에 방문해 NFT를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분석했다.
한화이글스 멤버십 NFT의 2차 판매는 오는 24일로 총 1250개의 수량이 클립 드롭스에서 판매된다.
김태근 그라운드엑스 사업그룹장은 “한화이글스의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1차 판매가 성공적으로 진행됐다”며, “오는 24일 진행되는 2차 판매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