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사활 걸었다…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공식 출시

입력 2023-03-22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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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지엠,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출시
세단ㆍSUV 아우르는 ‘CUV’…트림별 디자인
동급 최고수준 편의사양… 2052만 원부터

▲쉐보레가 ‘트랙스 크로스오버(TRAX CROSSOVER)’를 국내 시장에 출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사진제공=한국지엠)
▲쉐보레가 ‘트랙스 크로스오버(TRAX CROSSOVER)’를 국내 시장에 출시하고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사진제공=한국지엠)

GM한국사업장(한국지엠)이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국내 공식 출시하고 본격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이하 트랙스)’는 쉐보레의 엔트리 모델로,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바탕으로 세단과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의 장점을 더한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CUV) 포지션으로 소비자를 공략할 예정이다.

이날 트랙스 출시 행사에서 로베르토 렘펠 한국지엠 사장은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국내 출시로 GM의 새로운 타깃 세그먼트인 크로스오버 시장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마련됐다”라며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전 세계 시장은 물론 한국 시장에서 올해 가장 기대받고 있는 모델 중 하나로, 쉐보레 브랜드의 새로운 챕터를 여는 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렘펠 사장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먼저 출시된 미국에서 현지 딜러와 고객 및 언론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으며 2월에만 6000대를 선적했다”며 트랙스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덧붙였다.

트랙스는 전장 4540mm, 전폭 1825mm, 전고 1560mm의 차체로 날렵한 비율과 낮은 차체를 갖췄다. 특히 2700mm에 달하는 넓은 휠베이스 등을 통해 2열 공간도 넓게 확보했다.

국내 출시 모델에만 적용된 오토 홀드 기능은 물론 무선 휴대폰 충전, 전동·통풍·열선 시트, 파워 리프트게이트 등 다양한 고급 사양을 적용해 쾌적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파워트레인으로는 GM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E-터보 프라임(E-Turbo Prime)’ 엔진이 탑재됐다. 높은 효율과 친환경성을 만족시키는 E-터보 프라임 엔진은 말리부와 트레일블레이저에 적용돼 뛰어난 파워와 연비를 입증한 바 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에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신형 1.2ℓ E-터보 프라임 엔진을 얹었다.

이를 통해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 토크 22.4kg.m의 준수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또한 GNEⅢ 6단 자동변속기와의 조합을 통해 12.7km/L(17인치 모델 기준)의 준수한 연비를 자랑한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RS 트림 실내 디자인. (사진제공=한국지엠지)
▲트랙스 크로스오버 RS 트림 실내 디자인. (사진제공=한국지엠지)

전면 디스플레이는 플로팅 타입으로 8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11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듀얼 스크린이 탑재됐다.

엔트리 모델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11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물론 무선 폰 프로젝션 기능을 탑재한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가 적용됐다.

트랙스는 소비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스포티한 디자인을 강조한 RS 트림과 아웃도어 느낌을 강조한 ACTIV 트림 등으로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인다.

스튜어트 노리스 GMI 디자인 부사장은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진정한 글로벌 GM의 업적이며 큰 성과를 이룰 준비가 되어있다”라며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독보적인 세련미와 전례 없는 효율성을 바탕으로 운전자를 만족시킨다는 쉐보레의 철학이 담겨있으며 쉐보레의 위대한 디자인 유산을 바탕으로 탁월한 기능성과 명확한 목적으로 설계됐다”라고 설명했다.

트랙스의 가격은 개소세 인하 기준 트림별로 △LS 2052만 원 △LT 2366만 원 △ACTIV 2681만 원 △RS 2739만 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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