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이 내일 도착보장 서비스를 내달부터 선보인다.
CJ대한통운은 오늘 주문된 상품이 반드시 내일까지 배송되도록 보장하는 ‘내일 꼭! 오네’ 서비스를 론칭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4월부터 시행되며 지리적 제한이 있는 도서산간 지역을 제외한 전국에 적용된다.
CJ대한통운은 기존의 택배서비스를 통해 대부분 고객에게 다음날 배송하고 있지만 판매자들의 요일별, 계절별 물량에 따라 2~3일가량 소요되기도 한다. 반면 ‘내일 꼭! 오네’는 판매자와 별도의 서비스 계약을 통해 오늘 주문된 상품을 내일까지 고객에게 배송해준다. 내일 배송이 이뤄지지 않으면 CJ대한통운은 판매자에게 우선 보상을 제공하게 된다.
더욱 다양한 판매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모델을 적용한다. 판매자의 운영 상황에 맞춰 최적화된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내일 도착 상품의 주문 마감 시간은 달라진다.
판매자가 물류 전 과정을 요청할 경우 CJ대한통운이 운영하는 풀필먼트센터에서 자정까지 주문된 상품들에 대해 상품보관, 재고관리, 포장 등의 작업을 일괄 수행 후 고객에게 다음날 배송한다. CJ대한통운 풀필먼트센터에 입점하지 않고 배송과정만 맡기면 판매자와 협의한 시간에 맞춰 판매자 측에 대형 운송 차량을 보내거나 집화기사가 방문해 상품을 수거해 오는 형태로 운영된다.
안재호 CJ대한통운 이커머스본부장은 “내일 도착보장 서비스를 통해 이커머스 시장을 활성화함과 동시에 판매자와는 사업적 동반성장을 이루겠다”며 “구매자에겐 차별화된 배송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