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샤, 올해는 '중동' 공략에 사활

입력 2009-04-28 13: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지난해 100% 매출 성장...日 이어 2번째 주요시장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올해 '중동' 지역 공략에 사활을 건다.

이미 가까운 일본과 중국, 미국 등 여러 국가에 진출해 꾸준히 해외시장을 개척한데 이어 올해는 중동 시장에 공을 들이고 있다.

미샤는 2006년 아랍에미레이트 아부다비에 첫 매장을 열며 중동 시장을 뚫었으나 지난해 중동지역 최대 쇼핑몰인 두바이몰에 입점되면서 성공적인 시장 진출을 이룬 셈이다. 올해는 이 곳에서 매장오픈을 확대하는 등 시장 안착을 꾀한다는 목표다.

28일 미샤에 따르면 중동 지역을 일본에 이어 두 번째 주요 시장으로 보고, 중동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해 말 한국 브랜드 중 처음으로 중동 최대 쇼핑몰인 두바이몰에 매장을, 올해 2~3월에는 사우디 아라비아의 수도 리야드를 비롯해 메디나, 제다, 다란, 얀부 등 주요 도시에도 매장을 추가로 오픈해 사우디 아라비아에만 7개 매장을 열었다.

이에 힙입어 예맨에도 조만간 진출할 예정이다.

미샤 관계자는 "중동 지역은 특히 화장품 시장에서 '향수' '바디' 제품군도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기초제품군 외에도 다양한 품목으로 현지인들을 공략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중동시장에서는 다양한 제품군과 높은 품질력, 빠른 제품 회전율, 전문가의 카운셀링과 프리 테스팅 등 기존 중동 화장품 시장에서 접할 수 없었던 마케팅을 전개해 지난해까지 연간 10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미샤 화장품을 운영하고 있는 ㈜에이블씨엔씨의 이광섭 해외추진팀장은 "현재 중동은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 및 사회 개방 확대 등에 따른 소비 시장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며 "미샤는 이미 두바이를 비롯한 중동지역에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확장해 왔는데, 사우디 아라비아 내 7개 매장을 신규 오픈하게 돼 중동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매출 상승이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이베이, 3월부터 K셀러에 반품·환불비 지원 ‘리퍼제도’ 시행
  • 공차, 흑당에 대만 디저트 ‘또우화’ 퐁당…“달콤·부드러움 2배” [맛보니]
  • [유하영의 금융TMI] 가계대출 관리, 양보다 질이 중요한 이유는?
  • 대통령실·與 “탄핵 집회 尹부부 딥페이크 영상...법적대응”
  • “성찰의 시간 가졌다”...한동훈, ‘별의 순간’ 올까
  • 매력 잃어가는 ‘M7’…올해 상승률 1% 그쳐
  • '나는 솔로' 11기 영철, 특별한 인증 사진 '눈길'…"文과 무슨 사이?"
  • 떠난 하늘이와 우려의 목소리…우울증은 죄가 없다 [해시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2.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46,208,000
    • -0.56%
    • 이더리움
    • 4,058,000
    • +0.12%
    • 비트코인 캐시
    • 495,900
    • -1.61%
    • 리플
    • 4,120
    • -0.82%
    • 솔라나
    • 286,700
    • -2.02%
    • 에이다
    • 1,167
    • -1.19%
    • 이오스
    • 952
    • -3.25%
    • 트론
    • 366
    • +2.52%
    • 스텔라루멘
    • 517
    • -1.9%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900
    • +0.93%
    • 체인링크
    • 28,650
    • +0.7%
    • 샌드박스
    • 594
    • -0.8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