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10명 중 8명 “소비기한 표시, 효과적”

입력 2023-04-11 09: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티몬 고객 설문 실시…리퍼임박마켓 상시 전문관 리뉴얼

▲티몬이 실시한 소비기한 표시제 설문조사 결과. (사진제공=티몬)
▲티몬이 실시한 소비기한 표시제 설문조사 결과. (사진제공=티몬)

소비자 10명 가운데 8명은 소비기한 표시에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은 3월 한 달간 고객 102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80%가 ‘소비기한 표시가 효과적’이라고 답했다고 11일 밝혔다. 효과적인 이유로는 ‘식품 폐기를 줄일 수 있어서(51%)’, ‘날짜가 지나도 먹어도 되는지 고민할 필요가 없어서(49%)’가 꼽혔다.

특히 소비기한 표시제가 안정적으로 정착되면 관련 상품을 더 많이 구매하겠다는 응답자가 77%에 달하며 소비기한 표시제의 필요성과 취지에 공감했다. 소비기한 임박상품 구매 경험이 있다고 답한 응답자는 절반 수준으로 나타났다.

식품 구매 시 맛과 가격 이외에 주로 고려하는 요인으로는 유통기한(49%), 원산지(28%), 리뷰(23%) 순으로 답했다. 유통기한 임박 상품 중에서는 간편식, 유제품, 빵류의 구매 경험이 많았다.

이에 티몬은 리퍼상품과 소비기한 임박상품 등을 소개하는 ‘리퍼임박마켓’을 상시 전문관으로 새롭게 리뉴얼한다. 리퍼 가전은 물론,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에 이르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350여개 상품들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알뜰 쇼핑을 돕겠다는 방침이다.

전구경 티몬 마케팅본부장은 “최근 몇 년 새 리퍼나 전시, 스크래치, 소비기한 임박 상품 카테고리도 다양화되는 추세”라며 “리퍼임박마켓을 필두로 유통의 선순환 구축에 앞장서 기업과 소비자, 환경이 모두 윈윈하는 가치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부모-자녀 한 동네 사는 실버타운 만든다더니…오세훈표 '골드빌리지' 무산
  • 오늘은 '소설' 본격적인 겨울 준비 시작…소설 뜻은?
  • 총파업 앞둔 철도노조·지하철노조…오늘도 태업 계속 '열차 지연'
  • 유병재, 열애설 상대는 '러브캐처4' 이유정?…소속사 측 "사생활이라 확인 불가"
  • 김장 잘못하다간…“으악” 손목‧무릎 등 관절 주의보 [e건강~쏙]
  • "아이 계정 삭제됐어요"…인스타그램의 강력 규제, '진짜 목표'는 따로 있다? [이슈크래커]
  • 근무시간에 유튜브 보고 은행가고…직장인 10명 중 6명 '조용한 휴가' 경험 [데이터클립]
  • 고양 소노 감독 폭행 사건…'사상 초유' KBL에 징계 맡겼다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13:16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7,650,000
    • +0.42%
    • 이더리움
    • 4,688,000
    • +6.5%
    • 비트코인 캐시
    • 684,500
    • +3.4%
    • 리플
    • 1,978
    • +27.86%
    • 솔라나
    • 364,100
    • +8.56%
    • 에이다
    • 1,230
    • +11.31%
    • 이오스
    • 960
    • +6.55%
    • 트론
    • 279
    • +0.36%
    • 스텔라루멘
    • 404
    • +20.6%
    • 비트코인에스브이
    • 95,500
    • -9.48%
    • 체인링크
    • 21,020
    • +3.8%
    • 샌드박스
    • 492
    • +4.2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