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씨비제약(대표 박기환)과 삼일제약(대표 허강)이 2007년 5월부터 실시해온 알레르기 치료제 '씨잘'(성분명: 레보세티리진)의 공동 판촉을 보다 강화한다.
이는 그동안 씨잘은 경쟁 약물들과 차별되는 효능과 안전성 등으로 매년 높은 판매 신장률을 통해 우수한 항알레르기 약물로 자리매김해오고 있지만, 지난해 말 제너릭(복제약)이 국내 시장에 출시되었고, 알레르기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강화를 위함이다.
이에 한국유씨비제약과 삼일제약은 올 한해를‘씨잘, 새로운 도약의 원년'으로 선포, 씨잘의 우수성에 대해 올바른 제품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현재 국내 알레르기 질환의 추정 환자는 천만 명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해마다 그 숫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무엇보다 환경오염에 따른 지구 온난화 등으로 야기된 주위 환경의 변화에 의한 알레르기 질환이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이 필요한 시점이다.
이에 한국유씨비제약은 알레르기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환자들의 환경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해 대한소아알레르기호흡기학회 산하 화분연구회에서 진행하는 꽃가루 예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후원하기로 했으며 대한 피부과 학회 산하 아토피 연구회에서 주관하여 5월에 개최되는 '대한 아토피 피부염 공개 건강강좌'도 후원할 예정이다.
또한 씨잘액이 가진 유아에게 순응도 높은 탁월한 맛과 향에 대한 집중적인 인지도 강화를 위한 전국의 피부과, 소아과, 이비인후과 병원 및 의원을 대상으로 한 영업 사원들의 씨잘액 맛보기 방문 캠페인도 현재 진행 중이다.
한국유씨비제약 박기환 대표는 “이번 공동마케팅 강화를 캠페인 활동을 통해 국내 알레르기 질환 예방 및 치료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자 한다” 며, “우수한 병ㆍ의원 및 약국 영업조직을 갖춘 삼일제약과의 전략적 제휴의 강화로 고객들에게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